`공정하다는 착각`과 `유퀴즈 온 더 블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13 / 2022.01.13
  • 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뻔한 관점이 아닌 색다른 관점에서 작성하려고 노력한 독후감 입니다.

독후감 레포트 작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문내용
공정하다는 착각 - 마이클 샌델
즐겨 보는 예능 프로중에 <유퀴즈 온 더 블럭>이 있다. 초창기 광화문과 삼청동을 쏘다니며 길가던 사람들을 붙잡고 토크를 하고, 퀴즈를 맞추면 바로 그 자리에서 ATM을 찾아 백만원을 찾아 주던 쌈마이 시절부터 쭉 좋아했다. 한 동안 유퀴즈에 나가는 소박한 꿈을 꾼 적도 있었다. 평범하게 길가다가 갑자기 선물처럼 국민MC도 만나고, 퀴즈 풀고(당연히 맞춘다는 전제 하에) 100만원도 받고, 크~ 상상만 해도 좋았다.
그러던 중 코로나19가 찾아오면서 생활양식이 비대면으로 바뀌게되고, 자연스레 프로그램 구성에도 변화가 생겼다. 사방팔방 돌아다니던 두 MC가 실내로 들어오고, 길 가던 사람들을 무작위로 붙잡아 만나는게 아니라 특정 주제를 정해 게스트를 초청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새로운 구성도 나름 흥미로웠다. 씨드볼트 관리자나 가급 보안시설 종사자 같은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의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고, 인터넷에서 밈으로만 접했던 사연의 주인공이 직접 출연할때는 역시 유퀴즈라며 감탄이 절로 나오기도 했다. 그런데 이와 같은 구성으로 바뀐지 벌써 2년째가 되어가다보니.. 조금씩 예전의 내가 좋아하던 유퀴즈만의 매력이 없어진 것 같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 전자 마케팅 분석
  • 과 Fast Growth의 두 가지 성장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Product Leadership, Market Leadership, People Leadership의 세 가지 핵심역량을 확보해 나갈 것이다. 그림 1-2) LG 전자 Way is GCGP• 성장전략- FAST INNOVATIONFast Innovation은 매우 높은 혁신목표에 도전해서 다른 경쟁사들보다 30% 이상 더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자는 것으로, 매출과 시장점유율 측면에서 30% 더 많이, 신제품 개발과 출시는 30% 더 빠르게, 기술개발과 기업 가치 등에서는 3년을 앞서 나가자는 뜻을 담고

  • 오리온 초코파이 오리온 초코파이 위기 오리온 초코파이 잘못된 광고전략 오리온
  • ■. 서론오리온 초코파이는 74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팔린 장수식품이었으며, 한국시장에서 나아가, 중국시장에 1995년 12월 중국 현지법인 오리온식품유한공사(好麗友食品有限公司, OFC)를 설립한 뒤 진출 2년 만에 10%의 흑자를 기록함으로써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성공을 거두기까지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탁월한 주력시장선택과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이 밑바탕이 되었다.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

  • [마케팅] 제주항공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 개선책
  • 더불어, 항공사가 영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항공기 구입, 공항 이용료 지불, 유지비 그리고 인건비까지 큰 비용이 초기에 많이 발생한다. 이러한 막대한 초기 비용은 저가항공 시장의 초기에 상당한 부담으로 다가온다. 제주항공 역시 그러한 부담으로 위에서 제시한 것과 같이 초반에 이익을 내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었다. 결국 제주항공과 같은 저가항공 항공사이던 한성한공은 누적된 적자와 자금난으로 항공기 운항을 중단하였다.(2003년 국내 저

  • [경제학] 중국시장에서의 한국기업의 현지화 전략
  • 더욱 조장하였다는 것이 중론이다. 지방보호주의는 비효율성, 중복 투자 및 공급과잉, 그리고 M&A와 구조조정 지연 등 부작용을 적지 않게 야기시킨다. 특히 중국 전역의 넓은 시장의 매력에 이끌려 중국에 투자한 외국기업들은 지방보호주의는 예상치 못했던 진입 장벽으로 난감해 하고 있다. 중국 내수시장 확보 및 유통, 원자재 구매 측면에서 많은 차질과 추가적인 비용을 야기하는 주요인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중국이 WTO에 가입하는 등 글로벌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과 원리에 따름◦학생들이 활동적으로 참여함◦수업에 다양한 형태로 참여◦협동학습, 높은 수준의 질문수업 방법◦같은 주제에 같은 교재를 사용하지만 자유재량권(discretion)을 가짐◦똑같은 교재뿐 아니라 똑같은 쪽의 수업(교육과정의 표준화)◦첫 번째 회의에서 자료, 계획, 시간표 등을 세워서 적용◦결과에 대한 피드백(feedback)◦어려움을 느끼는 학생에게 더 깊은 관심◦다양한 학습의 기회 제공장학모습◦일년에 한 번 교장의 관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