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사-부모 갈등양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12 / 2022.01.12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간략히 요약한 참고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영유아 교사-부모 갈등양상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유아 교사와 학부모 간의 갈등양상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나타낸다.
첫째, 학부모와의 관계에서 부임초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더불어 보람도 많이 느낀다. 따라서 예비교사와 초임교사들은 다양한 실제사례를 접하고 대응방안을 공부 할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 유아사회교육3B][기말시험][출처표기]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바탕으로 유아들에게 사회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 다음에 근거하여 설명하시오. 2.(B형) 유아(혹은 영아)의 애착과 유아교사가 유아(혹은 영아)의 애착 형성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 교사가 유아(혹은 영아)의 애착 형성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시오.1. 서 론애착이란 양육자와 형성하는 강하고 지속적인 정서적 유대 또는 인간 사이의 심리적 연계이다. 부모와의 관계에 기초한 애착관계는 부모가 아닌 타인의 양육이라는 급격한 변화를 맞게 되면서 다양한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 부모보다 더 많은 시간을 교사와 함께 하는 영유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부모와 또래, 또는 물리적 환경으로부터

  • 보육 프로그램 레포트
  • 영유아기 발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사회정서능력을 고양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1)주제통합 프로그램의 이론 배경(2)주제통합 프로그램의 교육목표주제동합 프로그램의 궁극적인 목적은 영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하여 영유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하도록 하는 것이다.(3)주제통합 프로그램의 교육내용 및 활동특성①발달에 적합한 단계별 접근②주제통합적 접근③산책하기④부모협동 프로그램292)생태 프로그램영유아들

  • 어린이집 유형(국공립, 법인, 민간, 가정)에 대하여 정의하고 각각의 장단점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근본적인 문제의 해결이 필요다고 본다. 더불어 보육교사의 자질 향상 또한 매우 중요한 문제일 것이다. 그를 위해서는 정부에 의한 정책적인 지원, 또 보육기관에서의 보육교사에 대한 대우, 그리고 관리가 보다 총체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Ⅳ. 참고문헌1. 문혁준 저. 어린이집 운영관리. 창지사. 2015.2. 이순형 저. 어린이집 운영관리 (영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 양서원. 2012.3. 최미희 저. 어린이집 운영관리. 공동체. 2017.

  • 아동들의 자아존중감&편견과 차별의 다문화아동
  • 영유아 보육법> 제26조(취약보육의 우선 실시 등) ①국가나 지방자치단체, 사회복지법인, 그 밖의 비영리법인이 설치한 보육시설과 대통렬령으로 정하는 보육시설의 장의 영아• 장애아 •「다문화가족지원법」제2조제1호에 따른 다문화가족의 아동 등에 대한 보육(이하 “취약보육”이라 한다)을 우선적으로 실시하여야 한다.다문화학교의 필요성 편견과 차별 *부모의 역할 부재 경제적 영향교육 소외 *4. 대안 - 다문화학교 및

  • 아동발달 중간교안0k
  • 부모가 요구하는 진도에 맞춰 나가지 못함. 이에 실망하여 부모가 관심을 갖지 않는다면 영아는 더욱 위축되고 발달 과업을 제대로 이루지 못함. 부모가 적극적으로 개입한다면 자신의 행동을 바꾸게 됨⟶ 영아의 이상적 발달은 영아의 기질과 부모의 기질이 얼마나 조화를 이루는가에 달려 있음- 조화롭지 못한 관계(poorness-of-fit): 영아의 기질과 부모의 양육행동이 조화를 이루지 못하면 부모나 영아 모두 갈등(까다로운 영아의 부모가 영아의 요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