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가족중심 영유아교육에서 유아교사로서 부모교육을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 부분이 중요한데 이에 대한 유아교사의 역할부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16 / 2015.04.1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부모교육] 가족중심 영유아교육에서 유아교사로서 부모교육을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 부분이 중요한데 이에 대한 유아교사의 역할부분에 대해 쓰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부모교육이란
2. 가족중심 영유아교육에서 유아교사로서 부모교육
3. 부모교육에 있어 유아교사의 역할부분
1) 가정통신문
2) 부모회
3) 토론회․좌담회
4) 워크숍
5) 수업참관
5) 부모상담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부모로서 자신에 대한 이해도 부족하여 자신의 스트레스나 감정조절을 잘 다루지 못함으로써 자녀에게 분노감을 표출하고 이는 다시 아동의 불안으로 이어지는 양상을 낳는다. 특히 유아기 부모는 경험 및 지식부족으로 인해 자녀의 생각과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부모의 기대나 생각의 틀을 자녀들에게 강요, 명령, 무시하는 의사소통을 하거나 반대로 무조건 자녀에게 맞추는 과잉보호를 하기도 한다. 이러한 악순환 과정을 통해 인성의 기초가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의 영유아 자녀에게 부모는 부모의 역할에 점점 자신감을 잃으며 자녀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과 부정적인 양육태도를 보여 유아의 사회적, 정서적 발달을 저해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가족중심 영유아교육에서 유아교사로서 부모교육을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 부분이 중요한데 이에 대한 유아교사의 역할부분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덕순(1996). 부모교육의 이론과 실제. 도서출판 정일.
교육인적자원부(2001). 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교육활동자료. 멀티넷.
박성연 외(2003). 자녀와의 진정한 만남을 위한 부모교육. 교육과학사.
김진이(2005). 유아의 어머니를 위한 상담활용 부모교육(CUPEM) 프로그램의 효과.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론)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특징과 차이점을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 맞벌이가족의 문제와 해결방안
- 신자유주의가 우리나라 취업에 미친 영향
- 보육실습지도자의 역할 중 지도교사의 역할
- 청소년기의 정신건강문제의 중요성과 문제점을 논하고 사회복지적 측면의 개입방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세계신화] 북유럽 신화(게르만 신화) 속의 영웅 -지크프리트(Siegfried)
- 다문화교육론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고,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
-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분석한 원인을 바탕으로 이러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라
-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