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아동의 현재 언어발달수준을 관찰 및 평가하고, 현재 언어발달 수준을 촉진한 요인 혹은 부족한 요인들을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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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한 아동을 선택하여 현재 언어발달수준(음운/의미/구문/화용, 읽기/쓰기)을 관찰 및 평가를 해보고, 그 아동의 현재 언어발달 수준을 촉진한 요인 혹은 부족한 요인들을 해석해보고, 적절한 교육내용과 방법을 제시하시오.
본문내용
저는 아들의 언어발달수준을 관찰하고 평가를 해 보았습니다. 이름은 전OO, 만 3세(49개월) 남자아이입니다. OO이는 28개월이 지나도록 정확한 아빠, 엄마, 맘마 소리를 하지 않고 오직 “어, 어, 어”와 몸짓으로 의사를 전달했습니다. 그래도 아이러니하게 모든 가족들과 의사소통이 가능해서 큰 걱정은 하지 않았습니다. 소아과에서는 정기적으로 하는 발달검사를 받으면 ’아이가 말하는 것은 느린편이지만, 많다와 적다를 아는 것을 보면 단어 이해력은 좋으니 걱정은 안 해도 된다‘라고 해서 언어발달을 위한 노력은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어느 날 어린이집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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