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과와 보편적학습설계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2.28 / 2021.12.28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편적학습설계의 개념 및 원리
목차
1. 보편적학습설계의 개념과 필요성
2. 통합교육과 보편적학습설계의 공통점
3. 보편적학습설계에 대한 다중지능의 의미
4. 뇌 시스템을 고려한 보편적설계의 원리
5. 통합교육을 실행하기 위한 보편적학습설계 원리
6. 보편적 교수- 학습 설계의 적용절차
7. IEP에 보편적학습설계에 의한 교수적 수정의 반영
본문내용
보편적 학습설계
- 건축학에서 시작된 용어 : 건축가들이 건물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건물의 초기 설계 단계부터 고려
- 학습에 적용시켜서 학생들이 학습에서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는 장애를 없애기 위한 전략
- 보편적 설계 ≠ 기준이 더 낮아지는 것. 획일성 X , 융통성 O
- 대안을 제공하는 틀이며, 모든 학생들이 일반 교육과정으로 함께 학습하고 동일한 교육과 교재를 제공
- 모든 학생들은 개인의 학습 수준에 맞는 교육과 교재를 이용해서 학습할 자격이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와도서관](정보와도서관) 교재연구
  • 학습 지도계획1. 단원명 : 사이버 책꽂이2. 학습목표 ① 데이터베이스 개념을 말할 수 있다.② 엑세스를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표현할 수 있다.3. 학습지도 방법강의법, 문답법, 실습(컴퓨터실습 - 엑세스)4. 교수 매체 자료교과서, PPT, 컴퓨터(엑세스)5. 판서계획1) 학습목표 판사2) 수업간 필요시 실시6. 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일까요?▶ 특정 주제나 목적과 관련된 데이터를 일정한 형식으로 모아 놓은 것① DATABASE② DBMS③ DDR④ DDC7. 참고

  • [초등실과교육] 주제 중심 수업모형 계획
  • 학습영역들에서 활동을 함으로써 주제와 관련된 개념이나 기능을 습득하고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예를 들어, 교실을 여러 학습활동 영역을 구분하여 각 영역별로 학습활동을 준비해 두면 아동은 여러 영역에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렇게 영역별 활동을 통하여 교과에 대한 정보를 얻으면서 다른 영역의 학습도 이루어지게 된다.4. 주제중심 수업모형의 교육과정 구성주제 중심으로 통합적 교육과정을 구성하는 교육과정 설계절차 설명하자면 다음과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의 개념과 교육대상별 평생교육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과 해결방안(본문출처표기, 각주표기)
  • 통합프로그램, 심리안정프로그램, 운동발달프로그램, 수중 프로그램, 체육활동4) 향후 노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에의 기여방법현대는 고령화 사회로서 노인이 늘어나고 있다. 경제적 요인으로 빠른 은퇴와 노후의 연장으로 많은 노인들이 여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또 현재의 노인 세대는 한국경제가 발전되기 이전 세대로 학력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본인은 노인의 사회활동 참여와 노인들의 경제활동과 사회적

  • [교과교육론] ICT의 기본 개념과 그 활용
  • 교과의 교수-학습 목표를 가장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정보통신기술을 교과과정에 통합시켜, 교육적 매체로써 ICT를 활용하는 교육. 예를 들면 교육용 CD-ROM 타이틀을 이용해 수업 하거나 혹은 인터넷 등을 통한 웹 자료를 활용하여 교수-학습을 하는 형태이다. 교수-학습과정에서 ICT 활용의 큰 목적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다양한 학습활동을 촉진시켜 학습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있다.(2) ICT 활용 교육의 구성 - ICT 교

  • [교육공학] 중학교 2학년의 보건편 `영양과 건강` 학습지도안
  • 학습하고,활동을 통하여 배운 내용을 활용3단계 : 피드백과정을 통하여 배운 내용의 확인1단계 : 토의활동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연구2단계 : 발표를 통하여 학습내용의 확인(3) 교수-학습 단계에 따른 교수 전략교수-학습 단계교수 전략도입 1동기유발 및 주의집중요즘의 날씨 및 흥미로운 이야기로 학생들의 주의 집중 시킨다.2학습목표 제시PPT에 제시된 학습목표를 따라 읽도록 하고 교사가 그에 대해 이해가 쉽도록 간략하게 설명한다.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