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프로그램개발과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14 / 2021.07.1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과 유아교육프로그램개발과 평가입니다
본문내용
[프로젝트접근법]
1. 핵심개념
프로젝트는 Dewey와 Kilpatric에 의한 진보주의 교육에서 강조되었던 교수방법으로, 교사에 의한 피동적 교육이 아닌 유아들의 능동적 활동을 통한 학습을 실현하고자 하였다. 즉 어떤 것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울만한 가치가 있는 주제를 심층적으로 연구ㆍ조사한 것을 말한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주제를 학습하는 과정에서 문제에 대한 정답을 찾기보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교사와 또래 유아들이 함께 문제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주제에 대하여 많은 것을 학습하는 것을 의미한다.
2. 장점
1) 유아의 다양한 활동 수행 능력을 계속 관찰하고, 그 차이를 지켜봐 능력 있는 유아에게 는 도전의 범위를 확대하고, 학습과 동기가 부족한 유아에게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2) 유아들의 구성활동, 극놀이, 탐색활동 등의 다양한 조사와 표현활동을 격려하며, 유아들 이 궁금해 하는 것에 대해 여러 가지 방법들로 조사할 수 있도록 한다.
3) 정서적인 안정감을 제공하여 예측하지 못한 문제 상황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우며 언어 및 수, 과학, 사회, 미술 등 모든 학습영역을 원만히 습득한다.
3. 한계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