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샤넬의 정의 및 기원
샤넬(CHANEL)은 가방, 의류, 향수, 선글라스, 주얼리, 시계 등을 제작 · 판매하는 프랑스의 패션 브랜드로, 창업자 가브리엘 샤넬(Gabrielle Chanel)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샤넬은 1913년 부티크(Boutique) 오픈을 시작으로 1920년대 코르셋(Corset)과 무거운 페티코트(Petticoat, 여성용 속치마)의 굴레에서 벗어난 니트 카디건, 저지 원피스 등의 편안한 스포츠 모드(Sports Mode) 의류를 선보였다. 이후에도 샤넬은 끈 달린 클러치 백, 주머니 달린 재킷 등 기능성과 심미성을 조화시킨 새로운 형태의 의복을 출시했다. 1982년에 샤넬은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를 영입했는데, 그는 오늘날까지 샤넬을 새롭게 재창조해 오고 있다.
이론에 따르면 소비자에게 가장 임팩트 있는 제품의 차별적 특징이 광고의 소재가 되어야 하는데(권오휴 옳김, 1984), SH-700 광고에서 보여진 소재는 그런 차별적 우위점이 없었다. 차별적 우위점이 없었을 뿐만 아니라 기술 우위의 이미지를 모토로라에서 뺏어 올 수 없었다. 그러므로 애니콜의 표현 전략은 달라져야만 했다.그 전략의 핵심은 포지셔닝 변경과 브랜드 전략이었다.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모토로라와 삼성의 경쟁 구도를 양자 간의 정면 대
정리하여 장기부채를 상환했다. 그리고 새로운 주력사업으로 코닥의 핵심역량과 디지털 트렌드를 융합한 일명 ‘디지털 이미징 사업’을 육성하기 시작했다. 경쟁사들이 높은 화소수와 컴팩트한 단말기에 전념한 반면 코닥은 ‘사진은 추억을 간직시켜주는 사업’이라는 업의 정의를 통해 인화사업에 주력한다. 코닥이 가지는 독특한 색깔은 제품에도 반영된다. 최근 출시한 ‘프린터 독’이라는 프린터가 대표적이다. 프린터 독은 디지털카메라를
샤넬여성 향수 전문업체인 ‘샤넬’은 누구나 알듯이 여성용 향수에서 세계적인 브랜드입니다. 그 샤넬이 몇 년 전 ALLURE Homme 라는 남성용 향수를 출시했다가 고전한 적이 있다. 같은 향수이지만 < 샤넬 = 여성의 향기 >라는 소비자 인식이 너무 강해서 남성에게는 왠지 안 어울린다는 소비자 인식 때문에 실패하였다.④ 백화백화는 일반 위스키시장에서 베리나인 골드라는 브랜드로 선두기업으로서의 위치를 유지했던 기업이었다. 관련 법령의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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