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 희귀성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이론정리
Ⅰ. 마감전략
Ⅱ. 청개구리 기법
♠ 사례
Ⅰ. 마감전략
2. 리미티드 에디션
3. 피에르 가르뎅 VS 크리스챤 디올
Ⅱ. 청개구리 전략
1. 동방신기의 발렌타인데이 콘서트
2. 신사동 어느 음식점의 낙서금지
♠ 종합정리
- 본문내용
-
♠ 이론정리
Ⅰ. 마감전략
1. 정의 ➜ 사람들이 희귀한 것을 선호하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쉽게 얻을 수 없는 것은 상대적으로 가치가 높다는 인식 때문이다. 희귀한 것이 가치가 높은 이유는 희귀성과 이용 가능성과의 상관관계에서 찾을 수 있는데, 희귀성에 따라 이용 가능성이 낮은 것이 가치가 높다. 이런 측면에서 마감 전략은 인위적으로 이용 가능성을 조작해 희귀성을 높이는 마케팅 기법이다.
2. 마감 전략의 유형
첫째, 시간을 제한하는 전략.
둘째, 수량을 한정하는 전략.
셋째, 장소를 한정하는 전략(목적은 소비자를 점포로 유인하는 것).
※프레이밍 효과
프레이밍 효과(framing effect)는 선택과 삭제를 통해 뉴스의 특정 부분을 강조하는 것을 지칭한다. 즉, 동일한 뉴스라 하더라도 그 뉴스 중에서 어떤 부분이 강조되느냐에 따라 최종적으로 독자나 시청자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달라질 수 있다는 뜻이다.
Ⅱ. 청개구리 기법
1. 정의 ➜ 사람들은 자유가 위협받을 때 심리적으로 반발하게 되며 그 결과 외부로부터 위협받거나 금지된 행동을 하게 하는 동기를 부여한다. 이처럼 청개구리 기법이란, 우리의 자유를 의도적으로 제한하여 심리적 저항을 유발시키려는 목적의 설득기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