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독서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26 / 2021.03.2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성애,조벽,존 가트맨 저자의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봤습니다. 목차는 도서 선택이유,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공유하고 싶은 내용, 느낀점, 시사점 등의 순서로 알차게 구성해 봤습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1. 본 도서를 선택한 이유

2. 본 도서의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3. 본 도서의 내용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내용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5. 본 도서의 시사점
본문내용
2. 본 도서의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1) 핵심 주제
(1) 감정은 충분히 공감을 하지만 행동하는 데는 분명한 한계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어야 한다. 이것이 감정코칭의 핵심이다.

(2) 첫번째, 아이의 감정 인식하기 두번째, 아이의 감정적 순간을 좋은 기회로 삼기 세번째, 아이가 감정을 말할 수 있게 도와주기 네번째, 아이의 감정을 공감하고 잘 경청하기 다섯번째, 아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3) 아이를 존중하고 대화를 통해 왜 화가 났는지, 화가 나서 힘든 감정 등을 알려주면 아이는 오히려 부모를 신뢰하고 따르게 된다.

2) 주요 내용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책의 제목대로 이 책에서는 내 아이를 위해 감정을 코칭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1장에서는 감정을 잘 조절하는 아이가 행복하다고 말한다. 감정이 무시당할수록 자존감이 낮아지고 스트레스에 취약해진다고 한다. 그리고 아이의 감정을 공감해 주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감정코칭을 받은 아이는 집중력이 높고,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우수해 학업 성취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기분이 나쁘더라도 자기 진정을 잘하고, 심리적 면역력이 강하다고 한다. 또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고, 감염성 질병에도 덜 걸린다고 한다. [ 중 략 ]
참고문헌
도서명 :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저 자 : 최성애,조벽,존 가트맨
출판사 : 해냄
출판일 : 2020년 02월 15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를알고 적을알면 백전백승이라 나의소감과 리더쉽과 관련하여 감상문 및 느낀점
  • 내가 마치 사소한 부탁하나 못 들어주는 인색한 이같이 보이는 것이 싫고 그 제의를 수락했을 때의 긍정의 오라가 좋았었던 것이다. 물론 거절했을 때 상대방이 느끼는 실망감을 내가 느끼고 싶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런 ‘무모한 수락’이 되레 스트레스가 되고 후에는 제의자와 수락자 둘다 후회하는 부정적인 상황이 연출되는 것이다. 인간이 가장 통제하기 어려운 감정이 ‘분노’라 한다. 그 화를 얼마나 잘 다스릴 줄 아느냐, 자신의

  • 나는 나답게 살기로 했다 [독서감상문]
  • 위한 목적도 있지만 우리의 뇌를 활성화시켜서 더 창의적이고 생산적으로 사고하도록 돕는 활동이기도 하고, 독서는 창처럼 날카로운 통찰을 안겨주면서도 방패처럼 자신을 마음을 지켜주기도 하고, 글쓰기를 통해 감정을 다스리고 긍정이라는 감정에 집중하면 자신감과 자존감이 생겨나고, 명상은 자신의 생각 감정을 알아차리는 일이다. 스트레스를 줄이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틈을 만들어야 한다. 코칭은 스스로 깨닫고 답을 내는 도구로써 개

  • [교육심리] 한 학기 동안 우리 반 아이들 자기주도 학습자 만들기 프로젝트
  • 위한 공부가 아니기 때문에 시험 결과는 나의 성과를 확인해보고 나의 부족한 점을 되짚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야 함세부일정 소개August 2010MondayTuesdayWednesdayThursdayFridaySaturday2‘달리기 프로젝트’ 완성을 위한 교사의 동기부여 기간프로젝트의 이해3학생코칭 연수 등록4독서(자기주도학습관련)5동기부여용 연수계획수립6우선 순위의 점검7학생 분석 기간9학생 분석 및 상담일정 1차스케줄링10학습 스타일 분석 및 코칭 계획 작성111차

  • [사회복지 실습보고서 종합본] 행정학 석사 A+자료 실습일지, 실습현장평가서, 실습중간평가서, 슈퍼바이저 의견, 여성 추천
  • 위한 방법에 대해 논의함.12:00~13:00◉ 점심식사 지원- 점심식사는 요양보호사의 영역이지만 시설의 전반적인 케어 방법과 흐름에 대해 파악을 하려면 식사 지원과 같은 실습도 필수라고 생각한다.- 요양보호사 대부분 경력이 많으신 분들이고 팀웍이 짜여져 있어 실습생이끼어들 틈이 없지만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 한분을 집중적으로 케어하였다.5. 실습생 의견 (배운 점, 느낀 점, 의문사항, 건의 등 포함)오늘은 실습지도교수님께서 내가 실습하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과교육론 전영역 서브노트
  • 위한 10가지 원리(옐론)①유의미성(학습 주제가 학생들의 과거 현재 미래와 어떤 관련이 있을 때에만 동기유발이 가능)②선수학습, ③열린 의사소통, ④조직화된 본질적인 아이디어, ⑤학습도구, ⑥신기함, ⑦모델링, ⑧활발하고 적절한 학습⑨유쾌한 상황과 결과(학습한 것을 편하게 받아들이고, 학습한 것을 계속해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학습을 만족스럽게 함)⑩일관성(목표, 내용, 연습, 평가간 일관성)효율적인 도덕교육의 일반 원리(누치)*도덕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