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의 꿈을 실현해주는 진로코칭 독후감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0대의 꿈을 실현해주는 진로코칭]을 읽고
지은이 하영목
출판사 북하우스
이 책은 감상문을쓰기 보다는 정보전달을 위해서 요약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장 나만의 비전을 가지라
1) 나에게 주어진 내면의 비밀 코드를 해독하라
(1) 비밀 코드 탐색의 시작
: 나의 소중한 인생에 대해 책임을 완수할 것이냐 책임을 전가할 것이냐, 그 차이는 바로 성공과실패라는 차이로 이어진다.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를 탓하거나 외부적인 환경을 탓하는 책임 전가의 악습을 버릴 때 진정한 진로 탐색이 시작된다. 나의 잠재력과 숨은 가치는 죽을 때까지 끊임없이 탐색하고 계발해나가야 하는 것이다.
(2) 진로 탐색이란 마땅히 가야 할 길을 찾는 것
: 우리가 세상에 태어날 때 각자가 부여받은 사명이 있다. 그것이 바로 소명이다. 영어로는 calling 신의 부르심이라는 뜻이다. 라틴어로는 vocation 이라고 하며 직업이라는 의미도 있다. 다시 말해 지로를 탐색하는 것은 바로 자신의 소명, 자신에게 주어진 비밀 코드를 해독하는 과정인 것이다.
(3) 진로문제는 먼 훗날의 얘기가 아니다
(4) 직무 중심으로 직업을 다시 보자
:한국은 ‘직위’중심 사회이다. 반면 서양 사회는 ‘직무’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직무란 업무에 요구되는 자격 조건과 특성이 동일한 일을 말한다.
(5) 진로에 관해 매트릭스적 사고를 하자
: 진로에 대해서 입체적으로 사고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직업, 직능, 역할의 세 가지 요소들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나 자신을 알아보는 탐색 작업-내가 좋아하는 역할과 직능은?
<역할 중심으로 본 진로 분류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의 꿈을 실현해주는 진로코칭 독후감
  • 10대의 꿈을 실현해주는 진로코칭 저자 하영목/북하우스 /2005이 책에 나온 진로코칭의 내용은 지금 배우는 수업 과정과 비슷하여 전체 책 내용을 요약하기보다는 부모가 되어 주로 하는 조언에 대한 주의점과 진단지 자료 중에서 자신의 가치관을 찾아 진로의 목적을 가지도록 하는 내용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그 부분을 중심으로 발췌, 요약했습니다. 1장 나만의 비전을 가지라 꿈은 구체화 되어야 실현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꿈과 비전을 구체

  • 전남대의 발전전략과 STP전략
  • 진로 아카데미학과 별로 전공 특성에 맞는 진로 아카데미 (로드 맵, 진로 특강, 경력 개발 노하우, 진로 탐색 등)를 공모하여 운영한다. 또한 30개 학과를 선정하여 학과 별로 8,000,000원을 지원한다.나. 자아 성장 함양 및 코칭 프로그램50명의 초년생을 대상으로 진로 적성 탐색 검사, 진로 상담 등 일대일 코칭 프로그램 운영한다. 프로그램 종류로는 시간 관리, 파워 체인지 대화법 외 총 23종과 장기 프로그램(5~8회 과정) 16개, 단기 프로그램 7개가 있다.

  • 2023년 평생교육학, 학교교육학 대학면접 35가지 질문 + 답변
  • 10. 감명 깊게 읽은 책에 대해 말해 보세요. ▣답변예시저는 “역행자”라는 책을 읽으며 “열심히 하는 것 같은 느낌”에 사로잡히지 말라는 부분이 감명 깊었습니다. 매일 아침에 일어나 규칙적으로 늦은 시간까지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하던 저에게는 신선한 충격이었던 내용이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저의 진로를 위해 필요한 활동이 무엇이 있을까를 고민하였고이후 학교성적 뿐만 아니라 비교과활동에도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 체계적인 노력을 하

  • [이거하나면 끝] 리더십 모음집
  • 10. 잭 웰치의 리더십11. 히딩크의 리더십12. 역사상 가장 큰 부자, 존 록펠러의 리더십13. 조선조 정조의 리더십14.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리더십15. 칭기즈칸의 리더십16. 강철왕 카네기의 리더십17. 롯데 신격호 회장의 리더십18. 아리스토텔레스의 리더십19. 중국 청조 강희제의 리더십20. 벤자민 프랭클린의 리더십21. LG 구자경 명예회장의 리더십 22. 정보시대의 리더십23. 리더십의 여덟가지 일반적인 법칙 24. 성공하는 서비스 리더의 덕목25. 원칙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A Developmental ApproachSixth EditionCarl D. GlickmanStephen P. GordonJovita M. Ross-Gordon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A Developmental ApproachSixth EditionCarl D. GlickmanStephen P. GordonJovita M. Ross-GordonContentsPART 1 IntroductionSuperVision for Successful Schools 31. SuperVision : A New Name for a New Paradigm 42. Supervisory Glue as a Metaphor for Success 63. Who Is Responsible for SuperVision 64. Organization of This Book 75. Supervision and Moral Purpose 8PART 2 KnowledgeThe Norm : Why Schools Are as They Ar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