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표현교육론(한국어말하기교육, 한국어듣기교육)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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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교육학 박사 출신이 한국어표현교육론(한국어말하기교육, 한국어듣기교육) 전반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개인 공부용, 과제 제출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퀄리티가 매우 높습니다.

목차
1. 말하기 교육론 개괄
2. 말하기 교육의 흐름
3. 말하기 활동
4. 말하기 교육의 원리
5. 말하기 평가
6. 쓰기 교육론 개괄
7. 쓰기 교육의 흐름
8. 쓰기 활동
9. 쓰기 교육의 원리
10. 쓰기 평가
본문내용

제 1장 말하기 교육론 개괄

1. 말하기의 정의와 특성

1.1. 말하기의 정의

의사소통은 언어적 요소와 비언어적 요소를 통해 이루어진다. 또한 언어적 요소를 활용한 의사소통은 음성언어와 문자언어로 나뉜다.
(생략)
참고문헌
국제한국어교육학회(2010), 한국어표현교육론, 형설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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