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윤리 중등임용 수업실연 연습 문제지 (윤리와 사상)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1.28 / 2021.01.28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판매자 할인 3,32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저의 자료를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19년도, 20년도 중등임용을 두번 합격한 사람입니다.
( 개인 사정에 의해 재임용을 보게 되었네요 : )

1차 임용시험이 끝나면 정신 차릴 겨를도 없이
바로 2차 시험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제가 그동안 몇년의 임용 시험, 그리고 재임용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수업실연의 방향과 주요점을 수업실연 연습지로 담은 자료입니다.

※ 본 수업실연 연습지에는 '윤리와 사상' 과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20학년도 재임용 시험에서 수업실연에 높은 점수로 평가받고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중요하게 여긴 내용 요소와 수업 모형들이 수업 실연 연습지에 담겨져 있기 때문에,
수업 실연을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수업 실연 : 신뢰감 + 교사다움 + 진솔함 + 학생 중심 수업으로 판단됩니다.
제 파일을 보시고 선생님들의 원활한 수업실연 준비가 이뤄지시기를 기도합니다.

선생님들의 건승을 빕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목차
1. 교수 상황
2. 수업시연조건(15분)
3. 자료
본문내용
1. 교수 상황
단원명
Ⅱ-03-1. 도덕 감정
학습목표
①이황과 이이의 이기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이황과 이이의 사단칠정론에 대해 말할 수 있다.
대상
고등학교 1학년, 30명
기자재
교사용 컴퓨터, 칠판, 빔 프로젝터, 스크린, 학습지

2. 수업시연조건(15분)
1. 도입에서는 <자료1>을 활용하여 동기유발 하시오.
2. 전개1에서는 <자료2>를 활용하시오.
3. 전개2에서는 <자료3>을 활용하시오.
<자료3>을 활용할 때는 도덕 이야기 수업모형으로 진행하고 흑색 부분을 적용하여 전개하시오.
참고문헌
윤리와 사상 (2015 개정) 교과서 / 천재교육, 지학사, 씨마스 등 (2019 검수)
중등임용경쟁시험 및 대학수학능력시험 기출문제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수업에 가보면 예외 없이 러그미팅 등의 집단모임을 한 후, 아동들이 학습지를 들고, 각 조별로 가서 이를 푼 후, 교사나 어머니 보조 교사들로부터 검사를 받고, 다른 자리로 이동하는 것들을 볼 수 있다. 또한 교실 구석구석에는 우유곽, 신문지, 학습자료, 문제지 등이 놓여있는 것을 볼 수 있다.이러한 생각의 일단은 어느 교장 선생님이 학교에 부임하여 교사들을 연수시키며 교육환경을 마련하는 다음과 같은 과정에서 찾아 볼 수 있다. 그 교장 선

  • [교육사회] 사회적발전, 문화적발전과 교육의 관계
  • 사상담‧자료 구성‧자료 재조직‧웹 문서 제작‧수행과제 발표‧수행과제 토의‧수행과제 공유교수학습공간교실교실/교실 밖교실↑피드 백↓ 6. 기타 (인터넷 이용 비율)16개국을 대상으로 한 학교수업 인터넷이용 비율 조사결과 스웨덴이 1위, 한국이 8위를 차지했고, 인터넷을 이용하는 수업이 학교 교육의 대세를 이뤄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벤쿠버에 본부를 둔 시장 및 여론조사기관인 앵거스 리드(Angus Reid)가 인터넷 사용이 가장

  • [교육행정 사범대학] 교육행정 인사행정 충원 부분 레포트
  • 수업연한을 4년으로 연장하였다. 교육대학은 그 역사가 일천함에도 불구하고 약간의 과도적 혼란을 극복하고 매우 성공적으로 운영되어왔다. 그러나 여러 가지 변화요인에 대한 종합적 고찰을 가능케 하는 점으로 폐쇄적 초등교원 양성제도를 그대로 존속시킬 것인가 하는 문제를 제기할 수 있다. 2). 중등교원 양성제도일제는 한일합방 이후 중등학교 교원 양성기관을 설치하지 않고 일본에서 양성한 교원을 한국내 중등학교에 배치하였다. 그러나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수업 모형으로 함.(6) 음악 ∼ 기존의 방법과 대등 소이하나 둥글게 앉아서 조별로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조별로 발표토록 한다.(7) 미술 ∼ 이론적인 것을 먼저 알려준 후에 프로그램을 주고 실제로 하 도록 하되 작품 설명 시간을 가진 후에 게시토록 한다.작품 게시 규격을 다양하게 하고 고정된 틀은 피한다. (8) 도덕 ∼ 프로그램을 제시하여 개별 또는 조별로 해결하도록 한 후에 교사와 일제적으로 맞추어 보고 서로 보충할 수 있는 시간을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중등교육에 대한 논의에서 밝힌 바 있지만, 수요 공급의 경제 원칙만이 대학을 지배하게 될 때 대학은 거대한 직업 훈련원으로 전락하고 이 땅의 청년들이 손에 기술이라는 이름의 날카로운 칼만 쥐고 올바른 정신은 없는 상태로 길거리를 횡행하는 무법천지 무윤리 사회가 되고 말 것이다. 오늘 날 지구 자체를 날려 버릴 수도 있는 무시무시한 원자력이나, 신의 영역에 도전하는 복제 기술 등의 엄청난 발전을 지켜보면서 그런 기술들이 인문학의 기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