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윤리 중등임용 수업실연 연습 문제지 (생활과 윤리)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1.28 / 2021.01.28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판매자 할인 3,32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저의 자료를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19년도, 20년도 중등임용을 두번 합격한 사람입니다.
( 개인 사정에 의해 재임용을 보게 되었네요 : )

1차 임용시험이 끝나면 정신 차릴 겨를도 없이
바로 2차 시험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제가 그동안 몇년의 임용 시험, 그리고 재임용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수업실연의 방향과 주요점을 수업실연 연습지로 담은 자료입니다.

※ 본 수업실연 연습지에는 '생활과 윤리' 과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20학년도 재임용 시험에서 수업실연에 높은 점수로 평가받고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중요하게 여긴 내용 요소와 수업 모형들이 수업 실연 연습지에 담겨져 있기 때문에,
수업 실연을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수업 실연 : 신뢰감 + 교사다움 + 진솔함 + 학생 중심 수업으로 판단됩니다.
제 파일을 보시고 선생님들의 원활한 수업실연 준비가 이뤄지시기를 기도합니다.

선생님들의 건승을 빕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목차
본문내용
1. 교수 상황
단원명
Ⅱ-03-1. 사랑과 성의 관계

학습목표
①사랑과 성의 의미, 사랑과 성의 바람직한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②성과 관련된 윤리 문제를 통해 바람직한 윤리관을 정립할 수 있다.

대상
고등학교 2학년, 30명

기자재
교사용 컴퓨터, 칠판, 빔 프로젝터, 스크린, 학습지

2. 수업시연조건(15분)
1. <자료1>을 활용하여 확산적 발문을 통해 학생들에게 동기유발하시오.
2. 전개1에서는 <자료2>를 활용하시오.
3. 전개2에서는 <자료3>을 활용하시오.
<자료3>을 활용할 때는 가치분석 수업모형의 흑색 부분을 적용하여 전개하시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문제지 등이 놓여있는 것을 볼 수 있다.이러한 생각의 일단은 어느 교장 선생님이 학교에 부임하여 교사들을 연수시키며 교육환경을 마련하는 다음과 같은 과정에서 찾아 볼 수 있다. 그 교장 선생님은 자신이 학교에 부임하여 열린교육을 하기로 마음을 먹고 이를 위해 어떻게 준비해 왔는가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다. 교직생활 39년간 항상 대중을 위한 교육, 개별화 교육, 즐거운 학급 운영과 분단수업에 매력을 느껴 교장강습을 받을 때부

  • [교육사회] 사회적발전, 문화적발전과 교육의 관계
  • 도덕, 기타 ahes 능력과 습관을 포함하는 복합적 총체이다(E. B. Tylor).2) 문화의 특징- 문화의 공유성ː 어떤 집단의 구성원이 공통적으로 갖는 생활양식(사고방식)만이 문화로 간주된다. - 문화의 학습성ː 문화는 사회생활을 통해 후천적으로 학습된 것. - 문화의 누적성ː 문화의 내용은 그대로 전승되는 것이 아니라 거기에 새로운 지식과 생활양식이 첨가되어, 상징적 수단인 언어나 문자를 통하여 다음 세대로 전승되는 것이다. - 문화의 통합성ː 문

  • [교육행정 사범대학] 교육행정 인사행정 충원 부분 레포트
  • 임용후보명부 등재 미발령교사 완전발령추진위원회’ 특별법 제정 논란, 초등교원 임용대란 등이 이러한 사례에 속한다. 또한 교육인사행정은 교사 1인당 학생 수와 교사의 수업량 그리고 업무량의 수준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사전계획 및 추정이 충분하게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교육현장에서 교사들이 떠안게 되는 부담은 커질 수밖에 없다. 이는 곧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이 제공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더 나아가 창의적인 발상과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도덕과 교수학습 및 평가의 현장 활용 방안을 제시하고, 도덕과 개인차 교육이 일선 학교에서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교사 연수 및 홍보, 도덕과 수업 시간의 확보 및 융통성 있는 운영, 가정과의 연계 지도, 교사의 개방적인 태도, 교과용 도서에의 반영과 안내, 학습자 중심 또는 학습자 주도적인 학습 여건의 조성 등이 필요함을 제안하였다.◈ 실과 교육은 학습자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하여 개인과 가정, 산업 생활의 이해와 적응에 필요한 지식과 기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수업 모형으로 함.(6) 음악 ∼ 기존의 방법과 대등 소이하나 둥글게 앉아서 조별로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조별로 발표토록 한다.(7) 미술 ∼ 이론적인 것을 먼저 알려준 후에 프로그램을 주고 실제로 하 도록 하되 작품 설명 시간을 가진 후에 게시토록 한다.작품 게시 규격을 다양하게 하고 고정된 틀은 피한다. (8) 도덕 ∼ 프로그램을 제시하여 개별 또는 조별로 해결하도록 한 후에 교사와 일제적으로 맞추어 보고 서로 보충할 수 있는 시간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