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윤리 중등임용 수업실연 연습 문제지 (도덕)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1.28 / 2021.01.28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판매자 할인 3,32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저의 자료를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19년도, 20년도 중등임용을 두번 합격한 사람입니다.
( 개인 사정에 의해 재임용을 보게 되었네요 : )

1차 임용시험이 끝나면 정신 차릴 겨를도 없이
바로 2차 시험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제가 그동안 몇년의 임용 시험, 그리고 재임용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수업실연의 방향과 주요점을 수업실연 연습지로 담은 자료입니다.

※ 본 수업실연 연습지에는 '도덕' 과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20학년도 재임용 시험에서 수업실연에 높은 점수로 평가받고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중요하게 여긴 내용 요소와 수업 모형들이 수업 실연 연습지에 담겨져 있기 때문에,
수업 실연을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수업 실연 : 신뢰감 + 교사다움 + 진솔함 + 학생 중심 수업으로 판단됩니다.
제 파일을 보시고 선생님들의 원활한 수업실연 준비가 이뤄지시기를 기도합니다.

선생님들의 건승을 빕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목차
1. 교수 상황
2. 수업시연조건(15분)
3. 자료
본문내용
1. 교수 상황
단원명
Ⅰ-02-3. 도덕적 추론과 비판적 사고는 어떻게 하는가?
학습목표
①도덕적 추론을 통하여 올바른 도덕 판단을 할 수 있다.
②일상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도덕적 문제 상황을 비판적으로 검토할 수 있다.
대상
중학교 2학년, 20명
기자재
교사용 컴퓨터, 칠판, 빔 프로젝터, 스크린, 학습지

2. 수업시연조건(15분)
1. <자료1>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동기유발 하시오.
2. 전개1에서는 <자료2>를 활용하시오
3. 전개2에서는 <자료3>을 활용하시오.
<자료3>을 활용할 때는 가치분석 수업 모형의 흑색 부분을 적용하여 전개하시오.
참고문헌
도덕 (2015 개정) 교과서 / 천재교육, 지학사, 동아출판 등 (2019 검수)
중등임용경쟁시험 및 대학수학능력시험 기출문제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진로탐색] 교사 직업정보조사
  • 수업실기 능력 평가(35점)100% 선발합격자사정1차시험+2차시험 점수 합산(130) + (50~60점)1차+2차+3차 시험점수 합산(65~75)+(40)+(35점)특징1차시험 중심형지필고사 비중 과다(55% 정도)2~3차시험 배점 확대 및 적격자 선별기능 강화지필고사 비중 축소(35% 정도)※자료출처 : 교육인적자원부3. 중 ․고등 교원임용제도(1) 중등교원 신규채용 (2005년 경기지역 임용고시 공고)1. 제 1차 시험 : 필기시험1) 교육학(객관식)교육사,교육철학,교육심리학,교육사회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수업에 가보면 예외 없이 러그미팅 등의 집단모임을 한 후, 아동들이 학습지를 들고, 각 조별로 가서 이를 푼 후, 교사나 어머니 보조 교사들로부터 검사를 받고, 다른 자리로 이동하는 것들을 볼 수 있다. 또한 교실 구석구석에는 우유곽, 신문지, 학습자료, 문제지 등이 놓여있는 것을 볼 수 있다.이러한 생각의 일단은 어느 교장 선생님이 학교에 부임하여 교사들을 연수시키며 교육환경을 마련하는 다음과 같은 과정에서 찾아 볼 수 있다. 그 교장 선

  • [교육사회] 사회적발전, 문화적발전과 교육의 관계
  • 도덕. 관습 등의 요소들의 복합적 전체라고 문화를 정의함2) 문화의 성격* 문화가 갖는 특징적 성격- 초개인성 : 오랜 역사적 과정을 통해서 형성 누적되어온 개인을 초월해서 존재한다는 의미- 학습된 결과 : 사회적으로 공유하고 구성원의 학습에 의해서 획득되고 전수되는 사회적인 의미- 사회성과 역사성- 외재성과 내재성 : 문화재라고 말할 수 있는 외재적인 것과 신앙. 신념. 가치관. 태도 등 내재적인 성격 포함- 현실성과 이상성 : 원하고 바

  • [교육행정 사범대학] 교육행정 인사행정 충원 부분 레포트
  • 임용후보명부 등재 미발령교사 완전발령추진위원회’ 특별법 제정 논란, 초등교원 임용대란 등이 이러한 사례에 속한다. 또한 교육인사행정은 교사 1인당 학생 수와 교사의 수업량 그리고 업무량의 수준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사전계획 및 추정이 충분하게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교육현장에서 교사들이 떠안게 되는 부담은 커질 수밖에 없다. 이는 곧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이 제공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더 나아가 창의적인 발상과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연구보고 RRC 98-1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미술 교과를 중심으로-한 국 교 육 과 정 평 가 원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연구보고 RRC 98-1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미술 교과를 중심으로-연구책임자:이화진(수업총괄)연 구 자:김성숙(평가)윤현진차우규(도덕)왕석순이춘식(실과)김선미조미혜서지영(체육)양종모장기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