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행동장애 유아의 긍정적인 정서행동 발달을 위해서 교사가 가져야 할 태도와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2.18 / 2020.12.1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요내용을 자세히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목차
정서행동장애 유아의 긍정적인 정서행동 발달을 위해서 교사가 가져야 할 태도와 역할
I.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
II. 문제행동 지도
1. 지각
2. 수업 중 큰 소리로 떠들기
3. 수업 중 돌아다니기
4. 사회적 관계 형성의 어려움
III. 학습 준비기술 지도
1. 주의집중력
2. 조직력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민속놀이(전통놀이)의 생성배경, 종류, 한국 민속놀이(전통놀이)의 의의, 활성화자료, 한국 민속놀이(전통놀이)와 정신지체아동, 한국 민속놀이(전통놀이)와 놀이, 한국민속놀이(전통놀이)와 전통놀이프로그램
  • 정서의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초등학교 아동들에게 있어서 전통 놀이의 단계는 역할교육단계로서 이 시기에는 아동의 성별에 따른 성역할을 주로 가르친다. 또 모방과 동일시 과정을 거치면서 자신의 역할을 학습하고, 성취감을 충족시키며 성인과 종속적 관계를 유지할 줄 안다. 이러한 사회 행동 양식을 배워가면서 지적, 신체적, 창의적 발달이 발달될 뿐만 아니라 주위 사물을 관찰하고 행동하게 되어 집중력과 협동심이

  • [유아교육] 100년 후에도 변하지 않는 소중한 육아지혜
  • 할까?안 먹는 아이 대처법테마가 있는 지혜육아 이야기서툴 수 있는 기회를 주어라의사를 존중하는 옷 입히기편안한 대소변 가리기아빠도 함께 키우는 아이할머니엄마 이원영 교수의 열린유아교육아이들이 정말 원하는 것 3장 사랑을 먹고 자라요 정서 발달마라스무스아이가 느껴야 할 사랑엄마 아빠 좋아공포를 극복하도록 도와주기벌은 필요한 것일까?인정기대칭찬문제행동에는 반드시 원인이 있다테마가 있는 지혜육아 이야기마

  • (유아교육과 A형)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장애아5) 정서장애아(자폐아)6) 언어장애아7) 학습장애아4.장애아동 통합교육시 유치원 교사의 유의점5.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향후 과제Ⅲ.결론참고자료 및 문헌Ⅰ.서론최근 특수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통합교육을 통해 일반 유아는 부모나 성인으로부터 얻은 특수유아에 대한 편견을 감소시킬 수 있고, 특수 유아에 대한 배려심과 양보심 등을 배울 수 있다. 또, 특수 유아는 일반 유아의 행동을 관찰하여 사회적 기술을 발달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목적과 방법
  • 정서적 안정감이 형성되어야 하기에 유아의 생활공간이 매우 중요한 교육적인 환경이 필요하다고 한다. 급속한 도시화와 핵가족 제도하에서의 유아들은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또래집단과 생활공간을 상실한 채 어른들이 만들어 놓은 인위적인 환경에서 불필요한 간섭과 통제를 받으면서 적응해 갈 수밖에 없다. 도시의 유아들은 자연의 생명을 접할 기회를 상실하고, 인공 구조물 속에서 생활함으로써 점점 자신들의 따뜻한 정서와 오감을 잃어가고 있

  • [사회복지] 정신지체인의 성교육프로그램과 과제
  • 교사들인 관계로 일반화하기는 제한이 있으나 개인이 처한 모든 환경에서 일어날 수 있다고 하겠다. 2. 정신지체인의 성교육의 목표와 필요성정신지체학생에게 친구를 사귀는 방법이나 친구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을 가르치기에 앞서 비장애인인 우리들이 먼저 그들에 대해 잘못 가지고 있었던 생각과 태도, 그리고 행동에 대한 반성적 검토가 따라야 할 것이다. 우리들이 정신지체학생을 지원하고, 교육하고, 그리고 정보를 제공하는 일 등이 그들에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