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U 나에게 알맞은 학습법] 8주차 강의 정리, 학습동기와 학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2.03 / 2020.12.03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강의 공부하면서 요약한 자료 입니다.
본문내용
8주차 : 학습동기와 학습전략
1교시 : 학습동기의 중요성
학습목표
1. 대학생들의 학업동기를 이해할 수 있다.
2. 학업동기유형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대학생들의 학업동기
성취목표지향성과 같은 의미 - 공부하는 이유
숙달목표와 수행목표로 구분 → 두 목표 양상에 따라 학습자의 행위 목적, 과제 선호도, 귀인 양식 동기의 형태 등에 차이를 지님
숙달목표 지향성
배우는 것 그 자체에 가치를 두고 이를 목표로 삼는 태도 숙달목표 지향성의 학습자들
1) 새로운 기능을 배우며 학습 내용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유능감을 지각, 자신의 능력 향상에 가치를 둠
2) 노력과 결과가 함께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자기 내적 귀인을 통해 난관을 극복함
3) 부가적 지식 획득이나 새로운 기술의 숙달 과정 자체를 즐겁게 여기며 그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
4) 학과 전공에 주의를 기울이고 장기기억의 저장을 효과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는 정보 처리 전략을 사용함
5) 실패나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자신의 능력이나 지식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에 궁극적인 목표를 둠
결과적으로 타인의 시선이나 평가보다는 실질적인 자신의 능력 향상을 위하여 적극적인 전략을 구상하고 실제로 좋은 수행을 이룸
자신의 능력을 다른 사람과 비교해보는 데 초점을 맞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퀴즈 시험
  • 나간다는 것이다. 무엇이든지, 학문적으로 정의를 내리면 복잡해지고 어려워진다.⑵ 이미지 컨설턴트의 정의“주관적인 개개인의 생각 속에 존재하는 정형화 된 모습”(김은영)“남과 나를 차별화하는 개인 브랜드 전략”(이정숙)-인간관계 -자기PR -언론훈련(media training) -패션감각“따뜻한 카리스마”라는 책(이종선)-커뮤니케이션 -공감능력 -신뢰 -설득력 -겸손 -유머 -인연 -비전⑶ 이미지관리PR커뮤니케이션에서의 정의개인의 커뮤니케이션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학습자 집단에 따른 한국어 교육 현황 , 11-2 세종학당 , 국제통용 한국어 교육 표준 모형12-1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교수요목 설계, 교수 학습 방법12-2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교수요목 설계, 교수 학습 방법13-1 13-2 14-1 14-< 8주차 2교시 > < 9주차 1교시 > < 9주차 1교시 > 11 수준별단계적 전개 모형개요1 균형적 모형균형적 모형의 개념학습 단계를 초급, 중급, 고급으로 구분하고 내용을 구조, 의사소통, 전문 외국어 등으로 나누어 설계하는 모형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전략적 능력 의사소통의 효율성을 높이거나 의사소통 시 발생한 장애를 해결하는 능력★쓰기 평가의 목표 ★쓰기 평가의 목표구인평가 목표문법적 능력맞춤법★기초적인 한글 자모 쓰기, 맞춤법의 정확한 사용어휘 사용 능력학습자 수준에 적절한 어휘의 정확한 이해와 활용능력문법 활용 능력학습자 수준에 맞는 문법 활용 능력과 담화 상황에 맞는 적절한 사용 능력담화적 능력담화 구성 능력문장, 대화, 담화, 상황에서 내용의 긴밀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학습 목표를 얼마나 달성하였는지 파악된다./입학사정. 인터뷰, (교육)평가evaluation교육의 질, 만족도, 프로그램 효과 혹 가치 판단. 측정된 결과에 대해 가치를 부여하는 것으로 교육평가의 의미로 사용/교육기관, 강의만족도, 학습향상도측정Measurement평가대상자의 특성이나 능력을 일정한 기준을 가지고 수량화하여 검증/ 언어능력측정은, 설문조사, 척도를 통해 간접적방법으로*언어 교육 현장에서 시험(test)과 평가(assessment)의 관계에 대해 생

  • (조위수)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표현교육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전략적 능력(strategic competence): 언어 수행 상의 변인이나 불완전한 언어 능력 때문에 의사소통이 중단되는 경우: 의역, 우회적 화법, 반복, 머뭇거림, 회피, 추측/얼굴 표정, 몸짓, 발화 속도, 강세 등@ 말하기 교육의 방향1-2(생각) 1-2(생각) 초급 한국어 학습자들에게 올바른 의사 전달을 위해 정확성을 강조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전) 초급 한국어 학습자들이 잘못된 표현을 계속 하다 보면 화석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번 굳어진 표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