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21 / 2020.10.2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학교교육과청소년1)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 *학교교육과청소년2019*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나)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각 기능이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 및 방과후 학교의 프로그램과 관련되는 점을 설명한다.
- 학교교육과청소년2020)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학교 별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장·단점을 근거를 들어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나)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1점 감점) 쓰고, 각 기능이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 및 방과후 학교의 프로그램과
- [학교교육과 청소년 공통] 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다
- 학교교육과 청소년1공통) 초등학교 중학교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2개수집후 운영계획서제시된 프로그램구성요약하고 프로그램구성특징장단점 3가지이상서술0K
- 하고 싶은 말
- 직접 꼼꼼히 작성한 A+ 받은 과제물 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1) A초등학교의 프로그램의 구성 요약과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 및 장·단점
2) B중학교의 프로그램의 구성 요약과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 및 장·단점
2. 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각 기능이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 및 방과 후 학교의 프로그램과 관련되는 점을 설명한다.
1) 청소년 진로상담
2) 요리
3) 독서
3. 2.의 특기나 기능 중 1가지를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선택한 후, 선택의 이유와 프로그램 개요(프로그램명, 대상, 운영 차시 별 내용 등)를 제시하시오.
1) 방과 후 운동 프로그램을 선택한 이유
2) 프로그램 개요
(1) 프로그램명
(2) 대상
(3) 운영 차시 별 내용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방과 후 학교의 목표는 공교육의 내실화를 통한 ‘미래사회에 대비하는 창의인재 육성’이다. 그리고 수요자를 중심으로 한 단위학교의 자율적 운영과 지역사회와의 연계협력을 통하여 사교육비를 경감하교 교육격차를 해소시키며, 맞벌이 가정의 증가와 결손가정 증가에 따른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여 돌봄 기능을 확대하고, 지역과 사회에 함께 연계·발전하는 지역사회학교를 실현하고자한다. 본론에서는 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 후 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하여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나)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 등을 쓰고 (나)의 특기나 기능 중 1가지를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선택한 후, 선택의 이유와 프로그램 개요(프로그램명, 대상, 운영 차시 별 내용 등)를 제시해 보겠다.
1.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1) A초등학교의 프로그램(2009년)의 구성 요약과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 및 장·단점
A초등학교는 소규모 농촌학교의 열악한 교육시설과 여건으로 인한 한계를 극복하고 다양하고 특성화 된 방과 후 학교를 운영하고자, 작은 학교를 넘어 학교 밖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는 Co-Edu네트워크를 구축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산학협력을 토대로 하여 교육문화격차 및 교육소외를 극복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박지민(2014),방과 후 수업이 중등부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논문
서울특별시교육과학연구원,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와 함께하는 진로교육 중학교1학년, 동양문화사
청소년기의 진로설계, 김미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 그램을 제시하시오00
- 2020년 1학기 학교교육과청소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 2019년 2학기 학교교육과청소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 [청소년과학교교육 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