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명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상품명 만들기
1. 머리말
상품명의 문제점
(1) 아름다움, 논리성의 이해
(2) 국어 이해 부족
결과: 사라진 옛말, 외국어, 기묘한 말을
만들어냄.
1. 머리말
현대의 국어 문제
약자식 새말 만들기
(1) ‘옥떨메’
-> (옥상에서 떨어지 메주처럼 못생긴 사람)
음상을 이용한 기묘한 새말
(2) ‘참존’
-> (참 좋은)
1. 문제
약자식 새말 만들기
음상을 이용한 기묘한 새말
안습:
안구에 습기차다.(눈물난다, 슬프다)
존넹:
좋네(무엇 무엇이 좋네~)
옳지 않은 경우!
2. 외래어 사용의 모습
복합구조
가고파 음식백화점 개명제화
게로스헬스타운 경희타운하우스
공평빌딩 지하아케이드 동서울 보울링장
표기: 이름 상호의 성격(근간어)
2. 외래어 사용의 모습
복합구조
통사론적 구성: 수식어와 근간어를 띄어 적어 완전히 구분.
-> “가고파 음식 백화점”
형태론적 구성: 수식어와 근간어를 붙여서 적어 복합 명사 처리.
-> “개명제화”
2. 외래어 사용의 모습
단일 구조
녹십자 동네방네 리바트 마로니에
산다(産多) 삼두리 신도리코 오리엔트
-> 복합 구조가 평범해 보일 경우 한번에 의미 파악하기 어려운 단일 구조를 사용하기도 함!
2. 외래어 사용의 모습
복합 구조로 보이나 단일 구조인 것
아름다운 집 뉴 서울하우스
->구조상의 구분을 인정하지 않는 경우!
2. 외래어 사용의 모습
복합 구조에서의 수식어와 단일 구조의 고유어
한뫼 한빛 새아씨 개나리 왕바위 몽땅 가고파
알뜰 동네방네
(깔끔한 느낌) (진부한 느낌) (경박한 느낌)
-> 외래어나 외국어보다 친밀감을 주는 이름의 예 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한국타이어 기업개요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 명이다. 김휘중 한국타이어 연구생산기술본부 사장은 컨트롤 테크놀로지의 K는 Kinetic(동역학,움직임)의 첫 글자를 인용했다며 올해와 내년에는 컨트롤 테크놀로지를 채용한 한 차원 높은 명품 타이어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한국타이어는 오는 6월 5일 환경의 날에 출시될 친환경 타이어 제품인 엔프런(enfren)을 공개했다. enfren은 environment friendly(환경친화)의 약어로, 상품명 자체에 친환경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제품

  • [경영학] [마케팅]뷰티산업 선두주자 ‘로레알’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로레알은 계속해서 혁신적인 제품들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키고 향상된 품질과 제품 안전성에 대한 최고의 기준을 만족시키는데 전념하고 있다. 특히 LOREAL은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브랜드 테스트. 즉 상품명 등을 알려주지 않은 채 소비자에게 써 보게 한 후 그 반응을 보고 제품개발에 임한다. 그리고 그 다음에는 실제로 제품화된 것을 써 보게 하고, 어떤 점이 만족스럽고, 어떤 점이 불만인가 하

  • [마케팅원론] 로레알(Loreal) 의 마케팅 분석
  •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로레알은 계속해서 혁신적인 제품들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키고 향상된 품질과 제품 안전성에 대한 최고의 기준을 만족시키는데 전념하고 있다. 특히 LOREAL은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브랜드 테스트. 즉 상품명 등을 알려주지 않은 채 소비자에게 써 보게 한 후 그 반응을 보고 제품개발에 임한다. 그리고 그 다음에는 실제로 제품화된 것을 써 보게 하고, 어떤 점이 만족스럽고, 어떤 점이 불만인가 하

  • 파주영어마을 전략적 서비스 관리
  • 만들기, 쿠키만들기 , 가족참여프로그램등), 교육적요소(외국인과 함께하는 다양한 영어프로그램), 현실도피적 요소( 일반영어학원과는 다르고, 영어수업에 훨씬 몰입할 수 있는 환경) 은 두루 잘 갖춘 장소라고 생각한다.하지만 ,현실도피적요소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영어마을안에서 자유로운 한국어사용, 부족한 외국인선생님, 운영하지않는 여러 상점들, 추억상품의 부재등 같은 사례를 들 수 있는데, 영어마을을 구성하는 디테일한 요소

  • 컬러마케팅 레포트
  • 상품 선택은 초기90초 안에 잠재적으로 결정된다고 한다. 그리고 상품이 좋고 싫다는 판단의 60~90% 정도가 컬러에 의해서 좌우된다고 한다. 즉 기업은 자사 상품의 가치를 컬러로 명쾌하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소비자에게 감탄사를 컬러로 유발해야 하는 것이다. 소위 느낌이 오는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그것이다. 느낌이 오는 컬러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업 고유의 가치를 명확히 다지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체계적인 컬러 플래닝 작업이 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