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심리] 소비자가 명품을 구매하는 최종적 가격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도 입
1. 연구의 동기
2. 연구의 의의
3. 연구의 방향
II. 본문
1. 명품이란 무엇인가
2. 명품 가격 형성 과정의 경제학적 분석
3. 소비자 심리와 명품 가격 형성
4. 명품의 국내 가격 차별
III. 결론
- 본문내용
-
1. 명품이란 무엇인가
지난 몇 년 사이 부쩍 자주 많이 쓰이게 된 단어 중의 하나는 명품이다. 백화점에 자리 잡은 수입 명품관, 모 전자회사 텔레비전의 상품명, 이런 저런 광고에 흔하게 등장하는 명품, 이런 식으로 우리는 명품이란 단어를 자주 접한다. 명품이란 사전적으로 ‘훌륭하여 이름이 난 물품이나 작품'으로 공들여 만든 뛰어난 제품을 의미한다. 네이트 국어사전
즉, 명품은 특별하게 만들어진 작품(masterpiece) 또는 훌륭한 물건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것이다. 여기서 훌륭한 물건이라는 의미의 명품은 TV에서 방영하던 '진품 명품'과 같은 프로그램 명칭에서 사용된 의미를 생각 할 수 있다. 최고의 도공이 만든 청자, 전통 공예 전수자가 공들여 짠 화문석, 최고급 캐시미어로 만든 수제 외투와 같은 것들이 훌륭한 물건이라는 의미의 명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이 명품이다》의 저자 조미애는 “명품은 단지 비싼 것이 아니다. 명품은 장인의 영혼이 깃든 것이며, 쓰는 사람들의 애정과 세월이 깃든 것이다. 이른바 명품이라고 불리는 비싼 물건들은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까다로운 공정과 뛰어난 장인들의 섬세한 솜씨에 의해 탄생된다. 하나의 명품을 만들기 위해 손끝이 닳도록 가죽만 자르는 장인들도 있다.”라고 지적하였다.
- 참고문헌
-
곽은진, 「병행수입의 효과에 관한 연구」, 숙명여대 소비자 경제학과 석사, 1996.
관세청, 병행수입통관실적(엑셀자료), 2004.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부모 역할은 무엇이며, 그러한 생각에 영향을 미친 요인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조기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서양철학] 루소의 교육 사상
- 아동복지론] 아동 발달의 기본원리에 대해서 정리하시오
- [의료화현상]의료화 현상의 의미를 각각의 사례와 함께 설명한 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배경과 의료화 현상에 대한 논의의 의의에 대해 서술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_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