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초임교사의 어려움과 교사 자아개념 및 조직풍토와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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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유치원 초임교사의 어려움과
교사 자아개념 및 조직풍토와의 관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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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
요약
I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나의제언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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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초임교사의 전체 및 하위 세 측면별 어려움
조직풍토와는 어려움의 세 측면 중
유치원 초임교사의 전체 및 하위 세측면별 어려움에 가장 큰 영향
조직풍토의 하위요인의 어려움
교사 자아개념 비교적 높은 부적 상관을 나타냈으며
생태적 측면의 어려움과 낮은 부적 상관을 나타내었다.
교사 자아개념
지식과 기술 측면의 어려움
자기수용 요인 , 일상적 자아, 원장의 지지환경, 직업, 신분적 자아요인
생태적 측면의 어려움
직업 , 신분적 자아, 자기수용, 물적 지원환경, 일상적 자아요인
자기수용, 직업, 신분적 자아, 일상적 자아요인
Ⅰ 서론 유치원 초임교사 어려움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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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초임교사
어려움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
연구문제
유치원 초임 교사의 어려움과 교사 자아개념과의 관계는 어떠한가?
연구문제
유치원 초임 교사의 어려움과 조직풍토와의 관계는 어떠한가?
연구문제
유치원 초임 교사의 어려움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교사 자아개념 및 조직 풍토의 하위 요인은 무엇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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