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사회와 독서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독서 REPORT
지도 선생님 :
도 서 명
한 글
21세기 사회와 독서지도
출판사
박이정
원 어
발행일
2003. 8. 22
저자 및 역자
한국독서학회
판 수
5
글 의 종 류
실용서
쪽 수
409
읽 은 기 간
1. 저자 및 역자에 대한 이해와 저작의도
독서 교육의 현장에서 활동하는 독서 교육 전문가들에게 활동 내용 및 교육 내용과 관련된 독서 이온을 제공
하기 위하여 교재를 개발하게 되었다.
2. 주제 및 요점정리
전문화된 독서 지도 이론과 실제를 공부하기 위해서 필요한 , 독서 교육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에 유용하게
활용될 내용이 담겨 있다.
3. 글의 구조(개요) 파악 1부 독서 교육의 이론 2부 독서 교육의 실제
1부: 1.독서의 본질과 과정 2.독서 지도와 인성 교육 3.독서 발달론 4. 독서 동기와 태도 5. 독서부진
6.문학은 왜 읽는가 7. 문학과 독서 8.독서와 작문
2부: 1.학교 독서 지도 방법 2.어휘 학습과 독서 지도 3.활동 중심 독서 지도 4. 독서 자료의 선정 과 선택
5.독서 클럽과 독서 토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공도서관] 서울 시립 어린이도서관의 현황
  • 21세기는 정치적으로 민주화되고 경제적으로 풍요롭고 균형 있게 발전된 고도산업정보사회, 자율화된 문화 및 복지사회, 국제경쟁력을 갖춘 창의적이고 개방된 세계화 사회로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의 시대적 배경을 바탕으로 어린이 교육은 21세기를 주도할 건강하고 자주적이며 창의적이고 도덕적인 한국어린이 육성으로 그 방향을 개정하고 있다. 모든 교육의 근원이 되는 것은 독서이다. 책을 읽지 않는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다는 말도 있듯

  • [문헌정보학] 공립학교에서 벤치마킹 가능한 대안학교의 독서지도방법 모색
  • 지도 환경 분석 1. 양적 비교 2. 질적 비교 3. 독서지도에서 나타나는 학교별 장단점 비교 Ⅴ. 공립학교로 벤치마킹 할 수 있는 대안학교의 독서지도 방법 1. 대안학교의 200클럽 : 특징과 시행방법 2. 벤치마킹하고자 하는 이유 3. 벤치마킹 시 예상되는 어려움 4. 벤치마킹하기 위한 절충안 Ⅵ. 결론 및 제언 ※ 참고 문헌 < 부록 > Ⅰ. 서론 독서란 ‘단순히 글자를 읽는다’는 의미만을 넘어서서 ‘책자를 포함한 다양한 매체와 나아가 문화, 사회

  • 성인학습자 프로그램 아이들을 직접 지도할 수 있는 부모의 학습능력 길러주기
  • 독서지도를 돕는 교육의 필요성이 늘어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2) 양성기관의 차원- 가톨릭평생교육원은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증진을 비전으로 가지고 있는 기관으로서 거시적으로 보았을 때 부천시주민의 문화적 능력을 향상시키고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화 시킬 수 있다.(3) 예비 평생교육사 차원- 기존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지도와 동화 짓기 프로그램들과는 다른 부모와 아이가 함께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보고자 하였다.2

  • 21세기 우리 아이들을 위한 바람직한 교사 상전 공을 중심으로
  • 지도에서 독서 토론 교육을 활용해야 한다. 독서교육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 적합한 학생이 주도하는 자료중심 교육이며 평생학습전략이인 동시에 예로부터 인격도야와 건강한 품성을 길러줄 수 있기 때문이다. 독서교육을 교과목과 연결시키는 방법으로는 단원 별로 필독독서와 권장도서의 목록과 자료를 제시해 주고 그것을 바탕으로 토론수업을 하고 독서활동을 교과 성적에 반영하는 것이 있다. 교과 단원과 연관된 읽기를 통한 독해력과 비

  • 교과서 수록 현대소설교육의 실제 중학교 3학년 1학기 국어 3단원 독서와 사회
  • 지도성을 공유하는 개인들로 구성된 집단이 언어를 통하여 아이디어, 사실, 의견을 의도적, 체계적으로 교환하는 것이다.○ 토의 학습 모형토의 학습 모형은 분류 기준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토의 절차에 초점을 맞춘 것과 토의 내용에 초점을 맞춘 모형이 그것인데, 전자를 토의 절차(혹은 과정) 모형이라 하고 후자를 토의 내용 모형으로 부를 수 있다. 권낙원은 이를 각각 일반 토의 수업 모형 과 학습 조건 토의 모형으로 부르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