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 봄바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봄바람
고등학교도 못 나온 내가 큰돈을 벌 수 있는 게 물장사 말고 뭐가 있을 거 같아?
이 정도 벌지 않으면 병원비는 대지도 못해.
돈이 있으면 불행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민주와
이 넓은 집에 피로에 지쳐 들어오면 밤새 나 혼자야.
난 누군가 옆에 있고, 이야기를 하고, 한침대에서 잔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워.
그러니까 다른 정부들이 어떻게 하든 네가 신경 쓸 필요 없어.
돈이 많아도 행복해지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해진의 이야기이다
둘은 정부와 고용인의 관계.
-줄거리
주인공인 민주는 룸살롱에서 일하고 있다.
희귀병에 걸린 여동생 연주 병원비와 생활고 때문에 룸살롱에서 일을 하며 거기서 번 돈은 그대로 동생의 병원비로 간다.
민주의 어머니는 딸이 그런 곳에서 일 하는 게 마음에 들지 않아 항상 못된 말만 하고 동생 병원에 민주가 찾아가도 전혀 반기질 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상문 인생수업
  • 봄꽃보다 아름답다”라는 카피글이 있다. 인생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거치며 모진 비바람과 폭풍을 이겨낸 인고의 세월을 무난히 격어 나아가면서 결실을 맺는 단풍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글이 새겨져 있어 이 책의 내용이 어떠할지를 예측하는 단어를 볼 수 있었다. 지금 당신은 행복합니까? 생로병사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법, 사흪 슬퍼했으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아픈 인연의 매듭을 풀다. 인생 후반전 행복하게 일하는 법. 잘 물든 단풍은 봄 꽃 보다

  • 압록강은 흐른다
  • 바람이 우리를 깨웠어. 지금은 긴 겨울 끝에 온 봄이야. 사람들이 그렇게 말하고 있어.” p.89-새로운 시대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드러난다.학생들이여! 청년들이여! 자, 이제 때는 왔다! p.139-멋있고 감동적이다.그들은 밤에 붓을 들기 위해서 낮에는 연장을 들고 일을 했다. p.103-학업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것 같다.이젠 세상이 끝장이 난다고 했어 p.86-어린아이 같은 표현 때문에 절망적으로 느껴진다.그녀는 아무것도 바랄 것이 없었고 아무것도 잃

  • [동서양고전의 이해 E형] 동서양 고전 독서 후 발췌요약 및 독후감 작성 레이첼 카슨 침묵의 봄
  • 궁극적인 목적을 도달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나와 있다. 이제는 변해야 할 것이다. 가보지 않은 길을 통해 조금은 힘들고 자기 자신이 손해를 봐도 그러한 길을 걸어서 우리에게 땅을 빌려준 후손들에게 고스라니 물려줘야 한다. 이 책은 40년 전에 나온 책이다. 너무 비관적인 말이 많이 있고 처음부터 끝까지 어두운 얘기 밖에 없다 . 그러나 40년이 지난 다음에는 “되 살린 봄” 이라는 제목에 활기가 넘치는 책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 [동서양고전의 이해 A형]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침묵의 봄] 레이첼 카슨, 김은령 옮김, 에코리브르, 2002
  • 궁극적인 목적을 도달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나와 있다. 이제는 변해야 할 것이다. 가보지 않은 길을 통해 조금은 힘들고 자기 자신이 손해를 봐도 그러한 길을 걸어서 우리에게 땅을 빌려준 후손들에게 고스라니 물려줘야 한다. 이 책은 40년 전에 나온 책이다. 너무 비관적인 말이 많이 있고 처음부터 끝까지 어두운 얘기 밖에 없다 . 그러나 40년이 지난 다음에는 “되 살린 봄” 이라는 제목에 활기가 넘치는 책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 소설교육의 의의와 방향성 고찰
  • 소설교육의 제재: 박민규 과, 박상률 을 중심으로 < 목 차 >Ⅰ. 들어가며Ⅱ. 소설교육의 정체성1. 소설교육의 정의2. 소설교육의 목적 및 의의3. 소설교육의 내용Ⅲ. 소설 제재 선정1. 지구영웅전설1) 제재 소개2) 제재 선정 이유3) 교육적 구현 학습 활동 자료 중심4) 교육과정과의 연계 교육학적 의의5) 한계2. 봄바람1) 제재 소개2) 제재 선정 이유2) 교육적 구현학습 활동 자료 중심4) 교육과정과의 연계 교육학적 의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