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창조의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인물창조의 방법
① 소설 속 인물들의 성격을 나타내는 방법
말하기(telling)의 방법 : 인물의 성격을 작가가 직접 서술하는 방법
보여주기(showing)의 방법 : 사건이라든가 행위의 묘사를 통해 인물의 성격을 간접적으로 드러내는 방법.
주요인물 : 대개 복합적이거나 입체적인 방법으로 성격을 나타냄
소인물 : 주요인물을 부각시키기 위한 보조 장치에 지나지 않기에 평면적으로 묘사.
② 소설에서 인물을 창조할 때 염두 해야 할 2가지 원칙
이식의 원리 : 작가는 실제 현실에서 작중인물의 모델을 취해 오기는 하지만, 일단 그 모 델은 작품의 분위기에 알맞게 이식되어야 한다.
순화의 원리 : 플롯, 주제. 다른 작중인물, 작품 전체의 분위기 등과 조화를 이루어야 함.
③ 인물에 따른 소설의 유형
자전적 소설 : 작가가 자신의 삶을 거의 그대로 살린 것.
(최서해의 <전아사>, 이태준의 <사상의 월야> 등)
모델 소설 : 다른 사람을 모델로 한 것.
(역사소설류. 이광수의 <흙>, 심훈의 <상록수>, 이기영의 <고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의 방법론] 지식의 개념(정의), 종류(형태), 특징(특성), 노나카의 지식창조이론, 애니브루킹의 지적자본관리
- [교육연극][교육연극방법]교육연극 정의, 교육연극 목표, 교육연극 분류, 교육연극 특징, 교육연극 방법, 교육연극 제 효과, 교육연극 관련 제언
- 창의적인 글쓰기, 의미, 특성, 가치, 자기표현, 글쓰기, 이야기의 이해, 창조, 문학적 상상, 글쓰기, 생활속의 글쓰기, 청중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기법, 시사점, 조사분석
- 감상문 르네상스 창조경영
- 한국 고전문학 분류,특성, 한국 고전문학과 사이버공간,고어해독, 한국 고전문학 재창조사례, 한국 고전문학 지도사례, 한국 고전문학 학습방법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