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과학 교육의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아 수, 과학 교육 세미나
수,과학 교육의 내용
<< 목 차 >>
Ⅰ. 서론
1. 수 과학교육의 내용지식의 중요성
2. 한국 유치원 교육과정 - 탐구생활
3. 미국 과학 교육 기준이란?
4. 미국과학교육기준 분석의 필요성 (Rakow & Bell,1998)
Ⅱ. 미국 과학 교육 기준
<1> 과학 내용 기준의 8가지 범주
<2> 내용 기준
1. 통합 개념과 과정(K~12학년)
(내용기준 : K~4학년)
2. 탐구로서의 과학 (내용기준 A)
3. 물상 과학 (내용기준 B)
4. 생명 과학 (내용기준 C)
5. 지구 및 우주 과학 (내용기준 D)
6. 과학과 기술 (내용기준 E)
7. 개인과 사회적 견지에서의 과학 (내용기준 F)
8. 과학의 역사와 본성 (내용기준 G)
Ⅲ. 논문, 아티클 요약
<1> 물상 과학
곽향림(1998). 구성주의 교실에서 진자활동을 위한 과학적 내용지식과 지식구성에 관한 연구. 유아교육연구,25(5),227-250
Marxen. C. E.(1995). Push, pull, toss, tilt, swing : Physics for young children. Childhood Education.
Sprung, B (1996). Physics is fun, physics is important and physics belongs in the early childhood curriculum. Young Children.
빛에 대한 유아의 학습: 2주간의 교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기 이전, 실시하는 동안, 실시한 후에 나타난 학령 전 유아의 빛에 대한 사고의 관계 (Marilyn Feer, 1996)
<2> 생명 과학
Basil,C. & White, C. (2000). Respecting living things : Environmental literacy for young children.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28(1), 57-61
<3>지구 및 우주과학
Huffman, A. B.(1996), Beyond the weather chart: Weathering new experiences. Young Children.
Ⅳ. 결론 및 제언
Ⅰ. 서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 심화보충학습방법과 심화보충학습자료,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 교수학습모형,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 평가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심화보충형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심화보충학습방법과 심화보충학습자료,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수학습모형,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평가 분석Ⅰ. 서론Ⅱ. 과학과 교육과정의 구성1. 과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기본 방향2. 과학과 교육과정 구성 내용Ⅲ. 과학과 교육과정의 목표1. 총괄 목표2. 하위 목표Ⅳ.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심화보충형수준별교육과정1. 심화․보충

  • 유아수과학교육에 대한 평가와 유아 수과학교육의 바람직한 방향
  • 교육 대상에서도 시기가 일러지면서 유아기부터 수과학활동의 경험을 다양하게 제공해 주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었다.수과학교육에서 교사는 교육대상으로 하여금 호기심을 자극시켜서 환경을 더욱 세밀히 탐색하고 관찰하여 경험을 확장 발전시키는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유아수과학 교육에 많은 관심을 기울인 Raper와 Stringer(1987)는 교사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교사는 유아에게 일방적으로 결정한 다량의 수과학적 지식이나 내용을 가르치기 보다

  • 문학 활동을 통한 영유아의 수·과학교육 방법
  • 수과학교육 접근의 과정 제 3절 문학 활동을 통합 수과학교육 접근의 교수-학습 방법제 1절 문학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교육적 의의1. 문학 활동을 통한 접근의 개념- 문학은 누구나 경험할 만한 인간의 다양한 삶을 때로는 심도 있게 때로는 흥미롭게 다루고 있기 때문에 문학 그 자체로서 영유아의 관심과 흥미를 끌어들이는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음.- 문학 활동을 통한 수과학적 접근 방법이란수과학에 대한 내용을 다루면서 문

  • [수과학교육]우리나라 유아수과학교육에 대한 평가 및 발전방향
  • 교육 대상에서도 시기가 일러지면서 유아기부터 수과학활동의 경험을 다양하게 제공해 주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었다.수과학교육에서 교사는 교육대상으로 하여금 호기심을 자극시켜서 환경을 더욱 세밀히 탐색하고 관찰하여 경험을 확장 발전시키는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유아수과학 교육에 많은 관심을 기울인 Raper와 Stringer(1987)는 교사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교사는 유아에게 일방적으로 결정한 다량의 수과학적 지식이나 내용을 가르치기 보다

  •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목표와 교육내용, 교사의 마음가짐과 교사의 역할 5가지 이상
  • 과학의 기본 구성요소에는 과학적 태도, 과학과정, 과학적 지식이 포함되어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목표와 교육내용을 제시하고,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마음가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5가지 이상 서술하고자 한다. Ⅱ. 본론1. 유아과학교육의 목표1) 유아들의 현재 생각과 의문점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고 유아들이 자신의 생각을 탐구할 수 있거나 질문을 갖게 하는 자극적인 경험들을 제공하는 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