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과학 교육의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 수학 과학교육의 이론적 배경
- 유아과학교육3공통) 유아과학교육의내용중 과학적태도와 과학과정기술대해 설명하고 놀이중심으로 이러한부분을 지도할수 있을지 예를들어 설명하시오0k
- [[유아과학교육2020]]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과학교육] 영유아에게 적합한 과학교육 내용영역에 따라 영유아의 일상생활과 환경 속에서 통합적으로 할 수 있는 주제와 개념을 들고
- [과학교육][과학교육 지역화]과학교육의 본질,성격, 과학교육 지역화의 필요성,교과서, 과학교육 지역화의 사례,내실화 방안 분석
- 본문내용
-
유아 수, 과학 교육 세미나
수,과학 교육의 내용
<< 목 차 >>
Ⅰ. 서론
1. 수 과학교육의 내용지식의 중요성
2. 한국 유치원 교육과정 - 탐구생활
3. 미국 과학 교육 기준이란?
4. 미국과학교육기준 분석의 필요성 (Rakow & Bell,1998)
Ⅱ. 미국 과학 교육 기준
<1> 과학 내용 기준의 8가지 범주
<2> 내용 기준
1. 통합 개념과 과정(K~12학년)
(내용기준 : K~4학년)
2. 탐구로서의 과학 (내용기준 A)
3. 물상 과학 (내용기준 B)
4. 생명 과학 (내용기준 C)
5. 지구 및 우주 과학 (내용기준 D)
6. 과학과 기술 (내용기준 E)
7. 개인과 사회적 견지에서의 과학 (내용기준 F)
8. 과학의 역사와 본성 (내용기준 G)
Ⅲ. 논문, 아티클 요약
<1> 물상 과학
곽향림(1998). 구성주의 교실에서 진자활동을 위한 과학적 내용지식과 지식구성에 관한 연구. 유아교육연구,25(5),227-250
Marxen. C. E.(1995). Push, pull, toss, tilt, swing : Physics for young children. Childhood Education.
Sprung, B (1996). Physics is fun, physics is important and physics belongs in the early childhood curriculum. Young Children.
빛에 대한 유아의 학습: 2주간의 교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기 이전, 실시하는 동안, 실시한 후에 나타난 학령 전 유아의 빛에 대한 사고의 관계 (Marilyn Feer, 1996)
<2> 생명 과학
Basil,C. & White, C. (2000). Respecting living things : Environmental literacy for young children.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28(1), 57-61
<3>지구 및 우주과학
Huffman, A. B.(1996), Beyond the weather chart: Weathering new experiences. Young Children.
Ⅳ. 결론 및 제언
Ⅰ. 서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