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목표와 교육내용, 교사의 마음가짐과 교사의 역할 5가지 이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4 / 2016.03.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목표와 교육내용을 제시하고,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마음가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5가지 이상 서술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과학교육의 목표
2.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3. 유아과학교육에서 교사의 마음가짐과 역할
1) 유아과학교육에서 교사의 마음가짐
2) 유아과학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과학교육은 유아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 생활환경에서부터 과학교육이 출발되어야 한다. 이런 유아과학교육의 목표는 과학의 저변을 넓히고, 나아가 더욱 풍요롭고, 지혜롭고, 즐겁고, 효율적인 사회 구현이다. 유아과학의 기본 구성요소에는 과학적 태도, 과학과정, 과학적 지식이 포함되어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목표와 교육내용을 제시하고,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마음가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5가지 이상 서술하고자 한다.
<중략>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는 유아가 자신의 출생과 성장과정뿐만 아니라 주변의 동식물에 관심을 갖고, 생명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자연 환경을 알아봄으로써 생명체와 자연환경을 존중하고, 녹색환경을 소중히 여기도록 하는 내용이다. 유아가 자신의 신체와 주변의 동식물에 관심을 가지며, 자신의 출생과 성장뿐만 아니라 궁금한 동식물의 특성을 구체적으로 알아가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유아가 인간과 동식물, 자연환경 간의 밀접한 연관성을 이해하고, 인간과 동식물이 함께 살기 좋은 녹색환경과 생태계를 파괴할 수 있는 온실가스와 환경오염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 참고문헌
-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김경희 저, 보육학개론, 창지사, 2016
문연심, 장혜순, 이봉자 저, 아동수과학 지도, 양서원,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