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목표와 교육내용, 교사의 마음가짐과 교사의 역할 5가지 이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4 / 2016.03.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목표와 교육내용을 제시하고,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마음가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5가지 이상 서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과학교육의 목표
2.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3. 유아과학교육에서 교사의 마음가짐과 역할
1) 유아과학교육에서 교사의 마음가짐
2) 유아과학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과학교육은 유아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 생활환경에서부터 과학교육이 출발되어야 한다. 이런 유아과학교육의 목표는 과학의 저변을 넓히고, 나아가 더욱 풍요롭고, 지혜롭고, 즐겁고, 효율적인 사회 구현이다. 유아과학의 기본 구성요소에는 과학적 태도, 과학과정, 과학적 지식이 포함되어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목표와 교육내용을 제시하고,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마음가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5가지 이상 서술하고자 한다.

<중략>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는 유아가 자신의 출생과 성장과정뿐만 아니라 주변의 동식물에 관심을 갖고, 생명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자연 환경을 알아봄으로써 생명체와 자연환경을 존중하고, 녹색환경을 소중히 여기도록 하는 내용이다. 유아가 자신의 신체와 주변의 동식물에 관심을 가지며, 자신의 출생과 성장뿐만 아니라 궁금한 동식물의 특성을 구체적으로 알아가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유아가 인간과 동식물, 자연환경 간의 밀접한 연관성을 이해하고, 인간과 동식물이 함께 살기 좋은 녹색환경과 생태계를 파괴할 수 있는 온실가스와 환경오염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참고문헌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김경희 저, 보육학개론, 창지사, 2016
문연심, 장혜순, 이봉자 저, 아동수과학 지도, 양서원,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8, 9단 : 신체활동 중심 태권도 도장 운영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교육과정 개발6) 태권도 도장의 홍보와 광고를 통한 운영 활성화7) 수련생 관리를 통한 태권도 도장의 운영 활성화13. 태권도 도장의 활성화 방안1) 접근 용이성2) 주위 환경의 특성 3) 시설들에 대한 공동 사용 (1) 편의성 (2) 청결성 (3) 안전성 (4) 보수, 유지 14. 태권도 도장 교육내용의 발전방안1) 지도자의 인격함양2) 태권도장의 정체성 확보3) 기본 교육의 충실4) 연계수련5) 인성교육15. 지도자의 올바른 태권도 수련을 위한 마음가짐1) 인간의

  • [방통대 2017-2]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C형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Ⅰ.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해1.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기초2. 프로젝트 접근법의 발달사3.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목표 및 원리4. 프로젝트 접근법의 특성5. 교사의 역할Ⅱ.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1. 준비 단계2. 시작 단계3. 전개 단계4. 마무리 단

  • 유아조형교육 레포트
  • 교육 과정관련 요소 표현 생활 : 감상 - 자연과 사물 및 조형 작품 감상하기 표현 - 그림그리기탐색 - 형태 탐색하기 사회 생활 : 집단생활 -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하기공공 규칙을 이해하고 지키기준비물 8절 도화지 15장, 공룡이 그려진 8절 크기 우드락 6개, 그림물감, 일회용 접시5개, 펠트지 5가지 색상, 모나미 볼펜 6개, 전지 1장, 물티슈, 크레파스, 롤러 교사가 미리 준비해둘 것 - 교사는 우드락에 5가지 공룡을 그려 놓은 후 일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과정, 지식의 획득, 주형, 계명, 도야, 성장으로서의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

  • [유아교육] 영ㆍ유아를 위한 음악 교육의 이론 및 실제
  • 교육이 실시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달크로즈는 유아기부터 음악교육을 받음으로써 건전한 자아개념의 형성과 마음속의 감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음악분야 외에 무용, 예술표현 등에도 광범위한 영향을 끼친다고 하였다. 그러나 유치원 교육현장에서 교사들이 주로 실시하는 음악관련 교육내용은 노래부르기 74.4%, 음률 11.3%, 악기놀이 8.2%, 감상 5.6%, 창작 0.5%라는 보고에서 보는 바와 같이 노래부르기를 음악수업의 전부라고 생각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