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 수업모형 - 계획단계, 진단단계, 지도단계, 평가단계, 내면화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3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코끼리」 수업모형
◀ 목 차 ▶
Ⅰ. 계획단계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2 - 3
1. 수업목표의 설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2
2. 관련자료 선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2
3. 평가계획의 설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3
Ⅱ. 진단단계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3
1. 소설에 대한 사전 지식 진단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3
2. 텍스트와 관련된 선체험 진단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3
Ⅲ. 지도단계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3 - 13
1. 텍스트의 전체적 접근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3 - 4
2. 텍스트의 부분적 접근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4 - 11
3. 텍스트의 종합적 재구성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12 - 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별활동] 행사활동
  • 계획수립)▪ 당일 활동 전개 기본 모형, 프로그램 만들기▪ 사후 평가, 반성 및 결과 처리▪ 소풍, 수학여행 사례문화재 ․ 명승지 답사▪ 문화재․명승지 답사계획 (사전 준비 활동, 자료조사, 사전답사, 계획수립)▪ 답사 프로그램 만들기▪ 건강 진단 결과의 해석과 활용등산▪ 등산 활동 기획(사전 준비 활동, 자료조사, 사전답사, 계획수립)▪ 등산 프로그램 만들기▪ 등산 활동 실시 및 사후 평가야영 ․ 하이킹▪ 야영 ․ 하이킹 기획 (사

  • [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미술교육-5단원 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 학습 주제 : 다른 문화 , 다양한 축제 < 수 업 계 획 표 >학습주제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학습목표여러 나라의 축제를 통하여 문화의 다양성을 문학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학교축제를 개성 있게 계획하여 참여할 수 있다.준비물교 사 : 멀티미디어 자료학 생 : 교과서, 연필, 지우개, 가면 만들기 (석고붕대 혹은 기존의 제작된 틀), 의상 만들기 (과자봉지, 라면 봉지등 재활용)단계지도 내용 및 방법지도상의 유의점도입- 수업목표로서 다양한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수업 및 평가 방안을 구안하는 데 있어서의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이론적, 경험적 연구에 터 해 총론에서 제안한 세 가지 수업 모형을 근간으로 각 교과별로 교과의 특성에 적합한 교수학습 모형과 그에 따른 학습지도안과 평가 자료를 개발하였다. 개발된 수업 및 평가 예시안의 현장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교과별로 해당 교과 교육 여건의 문제점 진단과 더불어 활용 방안을 제시하였다. 이외에도 이 연구에서 구안된 수업 모형

  • 정신지체 대상 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사례수집
  • 계획을 세울 때 세심하게 준비하여야 한다. 치료계획의 과정에는 일반적으로 대상자의 문제 및 진단평가가 필요한 영역을 규명하는 일, 대상자가 지닌 문제를 해결하고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목적을 설정하는 일, 대상자에게 설정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음악활동을 계획하는 일, 치료활동을 적용시키고 대상자의 반응을 평가하는 일 등 네 가지 단계가 포함된다.치료사가 일하는 환경에 따라, 그리고 어떤 상태의 피치료자와 어느 정도의 비중을

  • [경영정보시스템]RFID를 이용한 택배 물류 센터 프로세스 개선
  • 진단평가를 위해서는 개인의 의사소통 능력, 감각, 운동, 행동요인에서의 차이뿐만 아니라 문화적 및 언어적 다양성까지도 고려되어져야 한다.” 이 말의 의미는 타당한 진단평가를 위해서는 개인의 다양하고 독특한 반응 양식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타당한 진단평가는 의사소통, 감각, 운동적, 행동적 요소들에서의 차이점 뿐만 아니라 문화적 및 언어적 다양성을 고려하여야 한다. 가정3: “개인이 보이고 있는 특정 능력에서의 제한성은 그것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