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패러다임의 변화 - 디지털 방송패러다임 개관, SkyLife를 통해본 디지털 방송의 명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방송패러다임의 변화
< SkyLife를 통해본 디지털 방송의 明/暗 >
목 차
▣ 디지털 방송패러다임 개관(槪觀)
■ 디지털 방송시대의 도래
■ 디지털 방송과 방송패러다임의 변화
방송디지털화의 기술적 의미
방송의 디지털 화와 방송패러다임의 변화
▣ SkyLife를 통해본 디지털 방송의 명(明)/암(暗)
■ SkyLife를 통해본 디지털 방송의 장점
고음질/고화질
다채널
쌍방향 서비스
■ SkyLife를 통해본 디지털 방송의 문제점
정보의 과잉공급으로 인한 정보부족
채널집중화
정보격차의 심화
▣ 디지털 방송의 전망
▣ 디지털 방송패러다임 개관(槪觀)
■ 디지털 방송시대의 도래
- 지난 70년 동안 수많은 기술발명을 통해 TV는 산업이 되었다.
- 사람들은 200개의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일상적으로 하루 4~5시간 동안 TV를 켜둔다.
- 어떤 프로그램들은 1억땅 이상의 시청자를 동시에 유인한다.
- 매우 가난한 슬럼가의 사람들조차 TV를 구입하기 위해 돈을 저축한다.
- TV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없었더라면 정치인들은 선출되지 않았을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강상현외 3명 <디지털 방송론>, 한울아카데미
- 송해룡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 그리고 콘텐츠>, 다락방
- 정용준 <세계의 디지털 위성방송>, 커뮤니케이션 북스
- 정인숙 <방송산업과 정책의 이해>, 커뮤니케이션 북스
- TNS media korea http://www.tnsmk.co.kr
- 스카이라이프 http://www.skylife.co.kr
- 하이마트 http://www.e-himart.co.kr
- 에어코드 http://www.aircod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분석] 삼성의 브랜드강화전략- Digital TV부문(디지털tv)
  • 패러다임 전환기에는 늘 세상의 변화를 주시하고 언제든지 변할 수 있는 태세를 갖춘 ‘혁신 마인드’가 경영의 요체라고 강조하고 있다. 이는 윤 부회장이 ‘혁신’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다. 이러한 혁신정신이 삼성전자가 글로벌 기업으로서 면모를 갖추게 되는 초석이 되었다.한편,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 총괄 최지성 사장의 역할도 중요했다. 최지성 사장은 비엔지니어 출신으로 이공계 인재들이 많은 삼성전자에서 자신의 핸

  • [정책론] 방송의 변화와 미래, 방송통신 정책 방향 제안
  • 변화하는 글로벌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인터넷과 방송네트워크가 서로 연동되어 새로운 서비스 개발이 이뤄지고 있는데 이는 컨텐츠, 방송광고, 유료방송 시장은 물론 TV제조업에 이르는 산업 전반에 큰 파급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이렇듯 디지털 기술의 발달, 네트워크의 광역대화, 서비스ㆍ기기 간 융합의 활성화 등으로 방송통신산업은 새로운 성장기회를 맞이하고 있다.본 연구에서는 방송시장의 최근 변화의 흐름

  • [서비스혁신사례] 하나텔레콤 하나TV 사례
  •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5 하나로텔레콤(http://www.hanaro.com)6 데이콤 (http://www.dacom.net)7 KT (http://www.kt.co.kr)8 LG경제연구원(http://lgeri.com)9 한국전자통신연구원(http://www.etri.re.kr)10 이영수, “새로운 방송시장 이끄는 IPTV,” LG주간경제, 2005.11 eBizKorea, 한국전자거래진흥원, 2006. 2., p.6112 Multimedia Research Group,“IPTV Global Forecast - 2005 to 2009,” 2005. 9. 13 김민정 외, “IPTV 서비스 추진 동향 및 전망,”전자통신동향분석, 2006. 4., p.60-6214 주간

  • 소니 마케팅 소니 전략사례 소니 브랜드마케팅 소니 서비스마케팅 소니 글로벌경영 소니 사례분석 swot stp 4p
  • 개관 일본경제 이야기http://blog.naver.com/jad02/20156305590소니의 몰락은 일본 특유의 산업문화 때문이다?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20168931‘소니, 왜주저앉았나’http://catchrod.tistory.com/203소니와 애플, 두 회사의 운명을 가른 선택 http://roricon.egloos.com/3652617 LCD의 역사를 통해 알아보는 LCD이야기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202/h2012022002363021540.htm일본기업 실패 연구기술을 버렸다: 소니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201

  • [다국적기업론] 애플사 기업분석과 산업분석
  • 디지털 텔레비전을 통해 사용자에게 쉽게 전달해 주는 일종의 셋톱박스이다. 또한 아이튠스를 통해 다운로드 받지 않더라도 PC 내에 있는 음악이나 동영상 콘텐트를 무선 홈네트워크로 동기화(Synchronization)하여 언제든지 TV로 볼수 있게 해준다. 당시 애플T V는 아이폰(iPhone)에 버금가는, TV 시청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는 혁신 기기로 발표되었으나 실제 판매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였다. 우선 생각할 수 있는 것 중에 하나는 실시간 방송을 지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