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패러다임의 변화 - 디지털 방송패러다임 개관, SkyLife를 통해본 디지털 방송의 명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방송패러다임의 변화
< SkyLife를 통해본 디지털 방송의 明/暗 >
목 차
▣ 디지털 방송패러다임 개관(槪觀)
■ 디지털 방송시대의 도래
■ 디지털 방송과 방송패러다임의 변화
방송디지털화의 기술적 의미
방송의 디지털 화와 방송패러다임의 변화
▣ SkyLife를 통해본 디지털 방송의 명(明)/암(暗)
■ SkyLife를 통해본 디지털 방송의 장점
고음질/고화질
다채널
쌍방향 서비스
■ SkyLife를 통해본 디지털 방송의 문제점
정보의 과잉공급으로 인한 정보부족
채널집중화
정보격차의 심화
▣ 디지털 방송의 전망
▣ 디지털 방송패러다임 개관(槪觀)
■ 디지털 방송시대의 도래
- 지난 70년 동안 수많은 기술발명을 통해 TV는 산업이 되었다.
- 사람들은 200개의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일상적으로 하루 4~5시간 동안 TV를 켜둔다.
- 어떤 프로그램들은 1억땅 이상의 시청자를 동시에 유인한다.
- 매우 가난한 슬럼가의 사람들조차 TV를 구입하기 위해 돈을 저축한다.
- TV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없었더라면 정치인들은 선출되지 않았을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강상현외 3명 <디지털 방송론>, 한울아카데미
- 송해룡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 그리고 콘텐츠>, 다락방
- 정용준 <세계의 디지털 위성방송>, 커뮤니케이션 북스
- 정인숙 <방송산업과 정책의 이해>, 커뮤니케이션 북스
- TNS media korea http://www.tnsmk.co.kr
- 스카이라이프 http://www.skylife.co.kr
- 하이마트 http://www.e-himart.co.kr
- 에어코드 http://www.aircod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