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론 - 영재아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1 / 2016.05.11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영 재 아 교 육
1. 계기 “영재아랑 보통아랑 어떤 점이 다른 거지? 너무 궁금해!”
- 평소에 가지고 있던 조원들의 작은 궁금증을 시작으로 영재교육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음.
1
2
3
4
5
6
2. 영화를 통한 영재아 살펴보기
1) 영재에 관한 영화
<뷰티풀 마인드>
정신분열병을 극복한 천재수학자와 아내의 헌신적인 사랑을 담은 실제이야기
참고문헌
※ 참고 문헌
2008. 김영미, 한기순, 영재들은 행복한가? 영재, 잠재적 영재, 일반 학생의 행복관련 정서 적 특성 비교.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조석희 소외계층 영재의 발굴 및 교육방안 :소외계층 영재의 가정 및 개인특성 분석 .한국교육개발원
2006. 이재호. 과학영재를 위한 e-Learning 콘텐츠의 설계방법론.경인교육대학교.
과학교육논총 제 19집,pp125~133(2006.12.)
2008. 황인복. 초등영재아와 일반아동의 리더십과 환경특성에 관한 연구 .국제문화대학원대
2009. 김은미. 미술영재교사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분석 연구. 상명대 교육대학원
2008 김형태. 영재와 일반학생의 부모의 성향 연구 : 농촌과 도시를 중심으로 / 경원대 교 육대학원
2007. 교육심리학(p.142~150) / 학지사 / 임규혁,임웅 공저
1999. 권요한 이외. 특수교육학서설. 교육과학사
2008. 서울시북부교육청 영재교육원 중등영재반 운영자료집.
2006. 을지중학교 미술영재교육 자료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아교육] 우수아동의 교육
  • 교육을 받을 수 있게 k여야 한다. 이것만이 선진국과 동등한 문화과학을 발전시킬 수 있으며 또 선진국을 앞지를 수 있는 길이다.**참고문헌김 천 종 우수아교육의 사적 경험과정 1982년 석사학위논문최중옥외 11인 특수아동의 이해와 교육 2001년 교육과학사이소현박은혜 특수아동교육 2001년 학지사구본권외 9인 특수교육학 1993년 교육과학사김승국 특수교육학 2003년 양서원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우수아의 정의2. 우수성의 원인1) 유전 및

  • [특수한학습자]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와 영재아
  • 교육의 수혜자가 되어, 지식기반의 현 사회에서 자아실현과 사회봉사를 할 수 있는 사람으로 클 수 있도록 재정적․심리적․제도적인 관심과 장치가 뒷받침되어야 할 것이다.참고문헌 1. 교육심리학(2004) 임규혁 지음. 학지사2. 특수아 상담의 이해(2003) 김영숙․윤여홍 지음. 교육과학사3. ADHD의 진단과 치료(2004) Marianne Mercugliano, M. D. 외 2인 공저 김해란 옮김.도서출판 특수교육 4. 특수아동 교육(1998) 특수아

  • [특수교육]특수아동교육
  • 교육 프로그램자료실 순회교사시간제 특수학급사회적 통합을 포함한전일제 특수학급전일제 특수학급장애의 정도 및특수학교환경의 제한성 증가분리교육 프로그램기숙사시설가정병원최대한적 환경학생수출처 : Lewis, R. B.,& Doorlag, D. H. (1995). Teaching Special Students in the mainstream(4th ed)(p.21). Englewood, NJ: Merrill.2. 특수교육의 역사1. 원시시대와 고대① 생존을 위한 신체적 힘(천두추)② 액소시즘, 악마론③ 고대중국의 맹인 음악가2. 그리스.

  • [아동정신건강] 영재아동의 스트레스
  • 교육 프로그램이 병행 되어야 한다.결 론영재도 자기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하나의 인격으로서 남들보다 조금 뛰어나게 태어났다는 점만으로 많은 위험요인과 취약성을 가져야 하는 Exceptional Child에 속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장애를 가진 아동이나 정상에 못 미치는 아이들만 특수아라고 생각을 하고 그들에게는 많은 혜택을 부여하려고 하지만 영재아는 평균이상을 부여 받은 사람이라 그러한 것이 필요 없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우리의

  • [청소년복지] 영재교육
  • 론적으로, 타고난 재능, 적절한 환경, 그리고 노력이 삼위일체가 되었을 때 영재, 혹은 천재가 탄생한다고 본다.2) 영재아는 다 공부벌레?영화에서 영재아는 가냘픈 체격에 두꺼운 뿔테 안경을 끼고 책만 보는 책벌레, 그리고 소심하며 겁이 많은 아이인 경우가 많다. 그렇지 않으면, 만능 스포츠맨이며 성적도 좋고, 인기도 좋고 성격도 활달하게 그려지기도 한다. 소위 슈퍼맨이다. 이 둘 다 영재나 천재를 정확하게 표현한 것이 아니다. 영재는 전형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