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벌 리포트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5학년 담임
6학년 담임
방식
석대의 체제는 그대로 유지되는 상태에서...
(1단계) 아이들에게 석대가 있는 자리에서 공개적으로 석대의 잘못을 말하게함.
(2단계) 석대를 내보내고 무기명으로 쓰게 함.
석대가 시험지를 바꿔친 사실을 밝혀 심하게 매질을 한 후 1번부터 차례로 석대의 잘못을 얘기하게함.
석대와 선생님사이의 상대적 권위에 따른 아이들의 심리상태.
선생님께서 누구의 눈치도 볼 필요도 없고, 선생님이 책임지고 지켜주겠다고 말씀하시긴 했으나 그 전에 이미 모든 권한을 석대에게 줌으로써 선생님으로써의 권위와 지위를 지키고 있지 못한 상태였기 때문에 선생님의 말은 별 효과를 얻지 못함.
이미 석대의 지위가 무너졌음을 눈으로 확인했고, 담임선생님의 힘과 권위를 몸소 알았기 때문에 석대의 눈치를 볼 필요가 없게 됨.
결과
아이들은 석대에게 전혀 잘못이 없다고 말했고, 무기명 고발장에도 석대의 잘못을 쓰기는커녕 오히려 병태를비행청소년으로 몰고 감.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그동안 있었던 세세한 일들까지 숨김없이 고발함.
무기명 고발
5,6학년담임 대사비교
나는 아이들의 지지가 석대의 위협과 속임수에 넘어간 것이라 하더라도
반 아이들을 그렇게 만든 석대를 존중할 수 밖에 없다.
☞ 석대의 부당한 권력획득에 대한 순응
2. 지금까지 흐트러짐없이 잘 되어나가던 우리반을 막연한 기대만으로 흩어
버릴 수는 없다.
☞ 새로운 변화에 대해 귀찮아 함.
대사를 통해 본 5학년담임 vs 6학년담임
5학년 담임
5,6학년담임 대사비교
대사를 통해 본 5학년담임 vs 6학년담임
1. 석대대신 시험을 치뤄준 아이들에게
☞ 자신의 몫을 빼앗기고 분한줄 모르고 불의한 힘앞에 굴복하고 부끄러운줄
모르는 그런 정신으로 산다면 앞으로 맛볼 아픔은 오늘 맞은것과는 견줄
수 없을만큼 크다. 니네가 어른이 되어 만들 세상은 끔찍하다.
☞ 부당한 권력에 굴복한것을 질책함
6학년 담임
2. 선생님을 바라 본 병태의 말
☞ 이 일을 우리들이 자발적 의지와 스스로의 역량에 의해 쟁취하게 된
것으로 기억되게 하려고 애쓴 담임선생님의 심지깊은 배려를 존중한다.
아이들 스스로가 쟁취했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배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방암, 유방절제술 (Breast Cancer, Mastectomy) 간호진단 간호과정 [A+]
- 마가렛뉴만이론
- [간호이론]뉴만이론, Margaret . A. Newman
- COPD/케이스스터디/간호진단/간호과정/활동지속성장애
- A+ 만성폐쇄성폐질환(COPD)/간호과정/간호진단/1.가스교환장애 2. 비효율적 기도청결 3.불안
- 영양 과다(Imbalanced Nutrition More Than Body Requirements) 간호진단 총정리
- 킹 이론 레포트
- 간호역사 및 윤리 나이팅게일의 사상 및 업적
- [간호] 나이팅게일의 생애에 대해서
- [간호학]간호학에서 본 나이팅게일의 모든 것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