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처음 선생님이 되고 싶다고 생각을 하고 선생님을 목표로 삼았을 때 도움을 얻고자 관련 도서를 읽었는데, 그 때 만났던 책이 바로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라는 책이다. 워낙 유명한 책이라 진지한 마음으로 읽었더니 마음에 더 많이 와 닿았고 내가 앞으로 갈 길의 이정표가 되는 것 같았다.
줄거리를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H 공업지대 안에 위치한 히메마쓰 초등학교는 근처에 쓰레기처리장이 있어 환경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또한 대개의 학교 선생님들은 지저분하고 말썽 많은 쓰레기처리장 아이들에게 곱지 않은 시각을 가지고 있다. 대학을 갓 졸업한 신임 여교사 고다니 선생님은 처음엔 쓰레기처리장 아이들에게 동정어린 관심과 친절함으로 다가서지만 쉽게 넘어서지 못할 벽을 느낀다. 이 아이들을 둘러싸고 선생님들끼리, 학부모끼리 대립하는 갈등 상황들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가운데, 괴짜지만 아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선배 교사 아다치 선생님에게 교사로서의 자극과 도움을 받으며 고다니 선생님은 한 사람의 진정한 교사로 거듭난다. 누구와도 어울리지 않으며 말도 않고 글도 쓸 줄 모르고, 오직 파리를 기르는 데에만 강한 집착을 보이는 데쓰조를 이해하게 되면서, 그 아이의 숨겨진 보물(천재성)을 발견한 고다니 선생님은 비로소 쓰레기처리장 아이들을 교화의 대상이나 동정을 베풀어야 할 대상이 아니라 살아있는 소중한 존재, 그 자체로 바라볼 수 있게 된다. 또한 다른 교사들이 맡기 꺼려하는 정신지체아 미나코를 자청해서 자기 반 학생으로 받아들여 반 아이들의 자발적인 협력을 얻어내면서 모두 다 함께 살아가는 법을 아이들과 더불어 배우고, 믿는 만큼 자라는 아이들의 무궁무진한 능력을 새삼 깨닫게 된다. 결국 문제아였던 데쓰조는 마음의 문을 열면서 말을 하게 되고 웃기도 하며 글도 쓸 줄 아이로 변하게 된다. 또한 고다니 선생님의 도움으로 파리에 대한 관심을 학습적인 면으로 발전시킨 데쓰조는 아이들과 주변 사람들에게 파리박사로 인정받게 되면서 보석 같은 존재로 성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지도방법론
  • 청소년지도방법론주제: 주제하이타니켄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자기 생각과 느낌을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서론, 본론, 결론의 순으로 정리하시오. (굴림체, 11포인트, 줄간격 160, A4 2~3매)채점포인트:- 청소년지도의 7가지 기본원리에 대한 정리(5점) : 한 가지씩 누락될 때마다 1점 감점- 자신의 생각과 느낌에 대한 표현력(4점)- 책의 내용과 청소년지도방법의 원리의

  • [교육 철학]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 ☙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교사, 혹은 선생님이라는 단어는 세 가지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그 첫째는 스승, 선생으로서의 교사 개념은 흔히 이해되는 교사의 뜻, 즉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사람이라는 의미 뿐만이 아닌, 근대 학교 설립 이전의 교사 개념인 스승, 선생의 의미가 교사라는 말에 내재되어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교사’ 이다. 이것은 가르치는 사람의 객관적인 의미로 다시 말해서 교사는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1차 강의 참관보고서
  • 나 봐요.아무리 성공하고 싶더라도 사랑하지 않는 여자와 (생략)- 연습 활동을 하면서 학습자의 잘못된 발음 교정 : ‘성공’ – 받침에 ‘ㅇ’이 두 번 나올 때 주의/서공 X)띄어 읽기 오류 수정 : 마리코씨 같으면 (X) - 붙여서 읽어야 함.3. 연습 2 – 부교재 연습 책 활용.1) 교재에 나와 있는 예시문을 읽고 연습하기.- 단어 설명 : 사극(역사 극)- 띄어 읽기 설명 ; ‘역사를 배경으로 한‘을 한 어절로 읽기2) 제시된 각각의 단어를 활용하여 읽기 연

  • 평가제통과 혼합반 3-5세 반 일지
  • 나온 수 만큼 겨울 나무에 옷을 입혀봄. 6,7세 유아들은 주사위에 나온 숫자를 정확히 읽고 수 만큼 나무에 옷을 입혀 보았음. 5세 유아들은 숫자를 읽거나 세기는 하지만 나무에 옷을 붙여 볼 때에는 수만큼 붙여보는 것을 어려워하여 6세 유아가 알려주며 활동하는 모습을 봄.전날 밖에 유아들과 놓아보았던 물 그릇을 가지고 들어와서 관찰함. 유아들이 얼음이 얼은 모습을 보고 “선생님, 정말 딱딱하게 얼었어요.”하며 얼음의 특성을 말하며 얼음을

  • 독후감_“나는선생님이좋아요”를읽고
  •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나는 서점에 가서 이 책을 보게 되었다. 평소에 책을 잘 읽지 않던 나인데 그때는 이 책에 눈이 갔다. 이 책은 일본인인 ‘하이타니 겐지로’작가가 쓴 책이다. 이 작가는 17년 동안 초등학교 교사 생활을 했는데, 이때의 체험이 그의 중요한 문학적 자산이 되었다고 한다. 이 장편소설에서는 ‘우스이 데쓰조’라는 아이가 주인공이다. 이 아이는 쓰레기 처리장 안에 있는 집에서 산다. 데쓰조의 담임은 ‘고다니 후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