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이상에 대한 조명과 그의 작품을 통한 삶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시인 이상에 대한 조명과 그의 작품을 통한 삶의 이해.
Ⅰ.서론
1. 문제제기
한국 문학사에서 초현실주의의 대가로 평가되는 시인 이상.
난해한 작품들로 가득한 그의 작품을 평가하는 사람들은 그를 미치광이라고 평가하거나 천재라고 평가한다.
이러한 극과 극의 평가를 받는 이상을 다시 한번 조명하고, 무엇보다 그에 작품을 통해 그의 삶을 이해하고자 한다.
또한 연구자의 입장을 서술함으로써 시인 이상에 대해 평가해 보고자 한다.
Ⅱ.본론
1.이상의 생애.
1910 (1세)
9월23일(음력 8월20일) 서울 종로구 사직동에서 부 김연창(金演昌)과 모 박세창(朴世昌) 사이의 장남으로 출생. 본명은
해경(海卿). 본관은 강릉.
1912 (3세)
부모를 떠나 아들이 없던 백부 김연필(金演弼)댁에서 24세까지성장.
1917 (8세)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992.『정신분석과 문학비평』김열규-고려원
1996.『한국 현대작가의 문제작 평설』윤병로-국학자료원
1998.『이상의 세계』이보영-金文書籍
1999.『이상 소설의 해석』김성수-태학사
1999.『이상 소설 연구』김주현-소명출판사
2003.『이상평전』고은-향연
2004.『예술, 문학, 정신분석』정장진 옮김-열린책들
2005.『정본 이상 문학 전집 1』김주현.소명출판
2005.『이상 전집1-소설』김종년 엮음-가람기획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