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콩 우유 왜 까마득 해졌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검은 콩 우유,
왜 까마득해졌나?
I 그 속을 파헤쳐 보다
목 차
03 분석결과
02 조사방법
04 결론
01 검은 콩 우유
시장분석
목 차
01 시장분석
조사 배경 및 목적
1) 2003년 블랙 푸드 열풍과 함께한 검은 콩 우유의 성장
2) 2013년 현재 주변에서 검은 콩 우유를 소비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없음
I 조사 배경
I 조사 목적
검은 콩 우유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재조명
검은 콩 우유의 인기 하락 요인과 이에 따른 수요 변화
검은 콩 우유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 재고
1~3을 바탕으로 검은 콩 우유의 시장점유율 회복에 대한
구체적 방안을 제시
3) 위와 관련하여 웰빙 열풍을 이끌던 검은 콩 우유가 시장에서
쇠퇴하게 된 원인을 찾아보고 검은 콩 우유를 되살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조사를 실시
검은 콩 우유 시장분석
1. 10년 전에 비해 국내 원유생산량이
17% 감소
원유생산 감소이유
① 수급안정을 위해 감산추진
② 다양한 우유 대체 식품의 등장
2. 브랜드와 차별성을 중심으로 치열한 경쟁
3. 기능성 웰빙 유제품 및 대체 음료의 선호도는
지속적으로 증가
I
시장 상황 분석
1위 서울 우유(49%)
전통과 군납으로 시장점유율 1위
고정고객이 다수
2위 매일 우유(21%)
광고마케팅을 잘 활용
김연아를 광고모델로 하여 큰 광고효과 획득
3위 빙그레 우유(17%)
빙그레 브랜드의 대표제품을 잘 선정하여
시장에서 성공
고정고객유치, 대표제품 선정, 광고마케팅의 필요성
검은 콩 우유 시장분석
I
경쟁 환경 분석
1위 빙그레(60%)
단지우유라 불리는 ‘바나나 맛 우유’
(빙그레의 매출의 60%이상을 차지한다)
빙그레 대표제품의 탁월한 선정
2위 푸르밀(17%)
다양한 가공유 제품
(가나 초고우유, 검은 콩이 들어있는 우유)
카페베네와의 협력
(카페베네 카페라떼)
I
경쟁 환경 분석
검은 콩 우유 시장분석
참고문헌
참고문헌
참고문헌
문헌
<마케팅 조사원론> 제 5판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 AMOS 통계분석방법>(송지준, 2009.08.10)
(허명회, 2010.09.10)
<제품별 업체별 시장규모총람>(아이알에스글로벌 편집부, 2012.08.27)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조서환, 2005.06.14)
논문
‘기호학 관점에서의 브랜드 유형에 관한 연구’(신내경, 2011)
‘소비자 구매행동의 변화에 따른 우유 패키지다지인의 변화와 미래 방향성에 대한 연구 : 백색 시유(흰 우유)를 중심으로’(정병국,우아미, 2008)
‘음용유제품의 소비행태와 가격충격반응에 관한 연구’(이관용, 2005)
‘브랜드이미지 제고를 위한 매체활용에 관한 연구 : 물류 Vehicle Design을 중 심으로’(전일경,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검은콩우유`와 `옐로콜라` 시장성패요인분석
  • 검은색이다.’라는 Schema를 벗어나 노란색을 특징으로 하는 콜라를 시장에 출시했다. 이 두 제품은 소비자들의 기존의 Schema를 깨고 소비자들에게 다가간 공통점이 있다. 그런데, ‘검은콩우유’는 출시 후 지금까지 계속해서 판매가 잘 되고 있는 반면, ‘옐로콜라’는 출시 후 초기에는 소비자들로부터 어느 정도 좋은 반응을 얻었으나 출시 1년 6개월 만에 시장에서 철수 해야만 했다. 우리는 이 보고서에서 왜 이러한 현상이 발생했는지에 대해 소비자

  • 마케팅 관리 광고 편 검은콩우유
  • 우유가 만연한 사회나 자기자신에게 참지 못할 궁금증이 생긴 사람도, 혹은 이제껏 별 관심이나 의심 없던 사람도 있을 것 이다. 우리는 언제부터 당연한 듯 냉장고에서 검은콩우유를 꺼내어 계산을 하게 되었을까? 우리는 우리자신이 왜 블랙 기류에 휩쌓여 흘러가고 있는지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다시 강조하지만 검은콩으로 우유를 만든 시초는 바로 롯데햄우유의 검은 콩이 들어있는 우유이다. 식품에 검은색을 쓰면 안된다는 금기를

  • 기업사례분석 - 정식품 베지밀(SWOT분석)
  • 검은콩우유로 시장점유율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보다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홍보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그래서 베지밀에서 해결책으로 선택한 것이 온/오프라인 통합을 통한 오프라인 매장과 E-market place 의 공동 유통이었다. 베지밀의 유통구조 ♦ 상황-비지니TM 환경 변화에 대한 대처와 전략적 기업 활동을 위한 초석정 식품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업으로서 e-Market Place를 구축한다는 것은 상당한 모험이 아

  • [영남대] 체중관리와 식생활 입니다. 중간 기말 있구요 요약까지 1~14주차
  • 콩류 / 채소류 / 과일류 / 우유 및 유제품 / 유지, 견과 및 당류3. 1인1회 분량의 설정-식품군별 대표식품의 선정 (상용식품들 중 선정)-대표식품의 일상섭취량 선정위에 2개는 국가적으로 국민건강영향조사를 통하여 만든다. -식품군별 대표식품의 1인 1회 분량 설정(210g)-대표식품의 1인 1회 분량 조절(대상에 따라 조절)* 식품군별 대표식품의 1인1회분량- 곡류 및 전분류 (300kcal): 밥1공기(210g), 국수 1대접(건면90g), 식빵3쪽(100g), 떡2~3편(100g), 시리얼(90g)

  • [광고학] 풀무원 생식용 두부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 검은깨, 플레인, 단호박, 녹차로 자녀 이유식, 아침 대용식, 웰빙 간식:: 2006년 12월 등장(선발주자)소이데이: 오곡, 견과, 고구마, 플레인 등 (기존 항공사 기내식용 이었지만, 반응이 좋아 출시,하지만 후발주자로 2008년 11월 출시)*실험결과를바탕으로부드러운 정도흘러내릴 듯한 부드러움액체와 고체의 중간!똑똑 끊어지는 절도 있는 두부입자가늘고 곱다. 그래서 더욱 부드럽다.보다 거친 느낌.콩 국물두유, 마셔도 될 것 같다.투명함.맛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