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카드 이용 수업과 교실수업개선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12 행정실무사 연수
플래쉬 카드 이용수업과
교실수업개선방법
-Tutorials (빛과 그림자)-
2
학습이 효과적일 것인가?
TiP
1. ‘색깔카드(빨-1, 노-2, 초-3, 파-4)’를 사용하여,
2. 개별 정답 율에 따라 서로 다른 수업모형의 적용
<30% : 개념 재 설명
30~70% : 동료토론(PI) → 학생 재 투표
>70% : 다른 문제로 pass!!
Process
1. 문제(concept-test)를 낸다.
2. 색깔카드를 서로 보여준다.
3. 개별 정답율 check
4. 자신의 의견을 나눈다.
5. Feedback (again & again)
시간을 충분히 준다.
[한국교원대 물리교육과 연구실]
3
Ⅰ.(예시)빛의 직진
TiP
1. 스마트폰 광원을 준비해주세요.
2. 두꺼운 판지(삼각형, 가로·세로1cm)를 만들어주세요.
3. 색깔 카드(빨-1, 노-2, 초-3, 파-4)는 개인당입니다!
READY
4
1
실전 1-B
[조건1) 판지의 구멍이 삼각형으로 바뀌었다.
① 원형의 상[○]이 보인다.
② 삼각형이 뒤집혀[ ] 보인다.
③ 삼각형이 구멍모양[ ]으로 보인다.
④ 그냥 밝게 보인다.
Q1. 스크린(screen)에 어떻게 보일지 예측해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개론] 초등과학교육론(생명 영역) 4-2-1 식물의 세계 교수학습 과정안
  • 수업에서 연못이나 강가에 사는 식물에 대한 개념을 배웠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구체물을 접하더라도 자연스레 교실에서 배운 지식을 아이들이 적용할 수 있어서 교육적 가치가 높다고 판단하였다. 3) 발견학습모형의 본 차시 적용 방법첫째, 발견학습모형의 수업은 관찰 활동을 우선시하여 그 이후에 사고를 이끌어내는 수업으로, 어떤 사물과 현상을 접했을 때, 그 생김새, 색깔, 크기, 움직임 등을 관찰을 통해서 그 특징을 알아내도록 한다. 또한 겉

  • [영양교육] 유아를 대상으로 한 영양교육(유아비만)
  • 서론Ⅱ. 본론1. 대상의 진단1) 유아의 전반적 특징2) 유아의 전반적 영양문제3) 유아의 영양문제의 통계학적 자료 및 원인 분석4) 대상의 요구진단2. 계획1) 영양문제 선정2) 목적 및 목표 설정3) 영양중재방법 선택4) 영양교육활동과정설계5) 홍보전략 개발6) 평가에 관한 계획3.실행 - 시범수업4. 평가1) 평가방법 실시2) 평가 결과3) 총 마무리 평가4) 식습관, 운동습관, 자아존중감, 영양지식의 개선 효과Ⅲ. 결론Ⅳ. 참고문헌

  • 오개념형성,수준별 교육자료(지도자료), 창의성증진,플래시활용 교육자료(지도자료), 환경보전,흡연예방 교육자료(지도자료), 전래놀이 교육자료
  • , 수준별 교육과정의 이해, 1999권재술김범기, 과학 오개념 편람, 한국교원대학교 물리교육연구실, 1993김숙영, 한국전래놀이노래, 이진출판사, 1998김춘일, 창의성 교육, 그 이론과 실제, 서울 : 교육과학사, 1999서울 개웅초등학교, 학교와 가정이 하나 되어 이루는 흡연 없는 지역사회환경 구축 방안, 1981신세호, 학교 환경교육의 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 서울 : 시청각교육사, 1989애니메이션에 날개를 다는 플래시 5 & 액션 스크립트, 영진출판사, 2001

  • [협동학습]협동학습의 의미,상호작용원리, 협동학습의 준비방법,지도방법, 협동학습의 실제,모형, 협동학습과 칭찬 기술,시사점
  • 수업의 내용이 잘 구조화되어 학습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를 해야 한다. 모둠용 소형 화이트보드, 모둠별바구니, 말하기칩, 모둠별 칭찬판, 개인별 칭찬판, 칭찬용스티커, 경고용스티커, 모둠별 점수기록표 등이 있다.Ⅴ. 협동학습의 지도방법1. 동류 집단 만들기(Similarity Groups)이 유형은 학생간의 공동체 의식을 발달시키기 위해, 화제를 도입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교실과 사회의 차이점을 음미하도록 돕기 위해 이용할 수 있다. 가) 교사는 하나의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수업에 임하고 나서는 교과담당 교사의 조언을 받으면서 자신이 수업시에 부족한 점을 피드백 받는 과정으로 실습기간동안의 수업이 진행된다. 수업을 능숙하게 잘 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고, 수업을 할 때에는 정확한 학습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다양한 학습도구의 이용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참여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또 수업이 끝난 후에는 학습의 결과를 평가하기 위한 적절한 평가방법에 대한 준비도 필요하다. 요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