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차>
1. 서론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2. 본론 (1) SWOT
(2) STP
(3) 4P 분석
3. 결론 및 제언
* 토의 과제 질문 및 답안
서론
1. 기업소개
진로(眞露)는 1924년 10월 3일,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를 창립하고 소주 진로(眞露)를 생산 판매하면서 역사가 시작되었다. 올해로 그 역사가 80년에 이르는 장수기업이다. 후에 1951년 3월 6.25사변으로 남하(南下)하고, 부산 서면에서 소주 "금련" 생산하게 된다. 1953년 10월에는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에 공장을 신축하여 이전하였다. 1965년 4월, 소주 생산방법을 증류식(蒸溜式)에서 희석식(稀釋式)으로 전환하는 큰 변화가 있었고, 1968년 11월에는 진로 역사상 베트남에 첫 수출을 시작한다.
1924년 창업 이래 2001년까지 진로가 생산한 소주의 양은 360ML병으로 약 268억병. 소주병을 누인 길이(20.7CM)로 환산하면 서울-부산간(428KM)을 무려 6,480회 왕복한 거리이며 지구둘레를 약 138회, 지구에서 달까지 약 14.4회 갈 수 있는(왕복 7.2회) 거리가 된다. 진로소주의 1년 생산량만 해도 약 16억병으로 소주병을 눕혀 연결하면 서울-부산간을 390회나 왕복할 수 있다.
진로는 이미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었다. 진로소주는 2000년 전 세계 증류주 시장에서 판매량과 판매성장률 부문에서 모두 2위를 차지한데 이어 2002년에는 2년 연속 세계 증류주 시장 판매량 1위에 오르는 성과를 올렸다. 진로는 일본을 비롯하여 유럽, 동남아시아 등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의 진로소주의 활약상은 눈부시다.
지난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79년 일본에 소주를 수출하기 시작한 진로는 지난 98년 일본시장 내 86개 희석식 소주 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이후 2002년까지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에 힙 입어 2001년 국내 주류업계로는 최초로 7천만 불 수출 탑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의 주류업계를 이끌어온 진로의 주조(酒造)기술은 국제적으로도 인정을 받았다.
80년 제 11회 국제주류품평회(IWSC) 6개 부문 금메달 수상(영국 브리스톨 / 길벗로얄, 로진스키, 쥬니퍼, 홍실, 진로고려인삼주, 진로소주)과 제18회 몽드셀렉션 8개부문 금상수상(오스트리아 빈 / 길벗로얄, 로진스키, 쥬니퍼, 홍실, 진로고려인삼주, 진로소주, 길벗 에이스, 란센), 82년 제20회 몽드셀렉션 국제최고 품질대상 (영국 런던 / 길벗 로얄) 아시아 최초획득 등이 그것이다.
2. 제품소개
(1)세계로 가는 한국소주의 대명사 ‘JINRO
서민의 애환을 달래주는 한국인의 술 진로가 이제는 한반도를 넘어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시장에서 인기 술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한국인뿐만 아니라 일본사람 미국사람들도 한국의 소주를 마시면서 기쁠 때 더 기뻐하고 슬플 때 마음의 위로를 받는다는 이야기다.
지난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 진로는 동남아를 출발점으로 73년 서독에, 75년 미국에 이어 79년 일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독일, 괌, 이태리, 인도네시아,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전 세계 60여개 국가에 진로소주를 수출하고 있다.
<그림-1. 수출용 진로소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보고서 -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마케팅 사례
  •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마케팅 사례저는 우리나라 기업의 글로벌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았습니다. 수업시간에 나온 해외진출기업들의 사례가 많았지만 거리상으로도 가까운 일본에 진출한 진로의 사례를 조사했습니다. 사례의 보고의 순서는 먼저, 진로기업의 해외시장 진출배경, 해외진출 시장의 선정, 진로의 4P 전략, 일본을 넘어 점점 세계로 넓혀가는 진로 (인터넷기사), 본인의 의견제시 순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진로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배

  • [마케팅] 여성 신제품 소주 마케팅전략
  • 보고서 작성 배경 5p4. 보고서 작성 절차 11p 5. Findings 12p1)상황분석 12p시장분석  시장의 인구통계적 요인 시장욕구  시장추세  SWOT분석 2)마케팅전략 24p 마케팅목표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판매예측량  6. 결론 및 권고 30p7. 부 록 31p1. 보고서 핵심요약우리 조에서는 최근 여성들의 주류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현상에 따라, 그들의 Needs와 욕구를 파악하여 여성들이 선호할 수 있는 신제품 진로 소주 S를 출시한

  • 하이트진로 마케팅전략 SWOT,STP,4P전략분석및 하이트진로 기업분석
  • 보고서에서 우리는 진로소주가 유통망 구축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취향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시장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적 방법을 통해 성공할 수 있었는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봄으로써 이러한 사례를 밑거름으로 하여 앞으로 국내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대안의 모색을 궁극적인 목표로 할 것이다. 또 세계시장에서의 다른 주류와 일본 이외의 진로가 해외로 진출한 사례, 그리고 타 주류회사인 무학과의 비교를 통해 진

  • [경영전략] 위대한 기업 진로와 비교기업 두산- 주류산업 내 소주를 초점으로
  • Vs.경영 전략위대한 기업 진로와 비교기업 두산(주류산업 내 소주를 초점으로)목 차AssumptionIntroductionGood to GreatBuilt to LastConclusionAssumption본 보고서는 Good to Great와 Built to Last에 나오는 ‘성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조건’들이 한국의 우수한 기업의 운영과정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어오고 있는지 살펴보고,만약 그렇다면 어떤 식으로 진행되어 왔는지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자료수집에 한계가 있어 상당부분은 가정을 토대로 작성되었으

  • [마케팅 전략] 막걸리 시장현황 및 세계화 방안
  • 소주, 맥주 시장이 더 이상 성장 발전이 불가능하다는 것과 다섯째, 농식품부 주최 2009 한국 전통주 품평회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한 ´참살이탁주´처럼 전통주의 발전과 우리 쌀 소비촉진 등의 소명의식으로 무장된 철학이 있는 사업체가 앞서가고 있다는 점에서 막걸리는 이제 본격적인 성장 발판이 마련된 것이다.한편 진로와 CJ제일제당 등 대기업의 막걸리 사업 진출이 최근 이어짐에 따라 이에 대해 시장 확대라는 긍정적인 평가가 있는 반면 영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