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위대한 기업 진로와 비교기업 두산- 주류산업 내 소주를 초점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ssumption
Introduction
Good to Great
Built to Last
Conclusion
- 본문내용
-
Assumption
본 보고서는 Good to Great와 Built to Last에 나오는 ‘성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조건’들이 한국의 우수한 기업의 운영과정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어오고 있는지 살펴보고,
만약 그렇다면 어떤 식으로 진행되어 왔는지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자료수집에 한계가 있어 상당부분은 가정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그 부분에 대해서는 별도로 표시하기로 한다.
대상 기업은 주류업계 소주부문의 1,2위 기업인 ㈜진로와 ㈜두산이고,
논의 대상은 양 기업의 소주부문이며, 그 밖의 다른 사업부문은 제외하기로 한다.
㈜두산의 경우 1926년 강릉합동주조㈜로 시작하여
1993년 두산그룹으로 편입되었으나, 인수 및 합병 등의 외부적 요인은 고려하지 않고
설립당시부터 현재까지 소주부문의 운영 상황만을 고려하기로 한다.
Good to Great
- Level 5 Leadership
- First Who … Then What
- The Hedgehog Concept
- From Good to Great
Built to Last
- 핵심을 보존하고 발전을 자극하라
- 크고 위험하고 대담한 목표(BHAG)
- 이윤 추구를 넘어서
- 사교(私敎)같은 기업 문화
- 내부 경영진 양성
- 끊임없는 개선 추구
- 많은 것을 시도해서 잘되는 것에 집중하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