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극 웁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패러디극 ‘웁스’
학기중엔 학교 과제니 머니해서 영화조차도 제대로 본적이 없었다. 공강인 금요일을 이용하여 친구와 무작정 대학로로 나갔다. 무엇을 볼까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보게 된 것이 ‘웁스’. 패러디극 이었다. 다소 생소한 장르 였다. 표를 예매하고 대학로 주변을 걸었다. 마침 대학로 축제가 있어 구경을 하다 시간에 맞쳐 소극장으로 향했다. 대학로에서 공연은 자주 보지는 못했었지만 큰 극장이 아닌 많지 않은 사람들과 함께 무대를 코앞에서 보는 소극장의 분위기가 좋았다. 관객들은 바로 앞에서 배우들의 숨소리를 느낄 수 있고 배우들은 관객들의 반응을 좀 더 가까이서 볼 수 있지 않을까 해서 개인적으론 큰 극장보단 배우와 관객이 하나가 될 수 있는 소극장을 더 선호한다.
암전과 함께 귀에 낯익은 듯한 목소리로 공연은 시작되었다. kbs 공채 개그맨이라고 소개를 하며 나타난 사람. 목소리는 낯익었는데 얼굴은 기억이 잘 나지 않아다. 공연에 들어가기 전 가볍게 몸풀기를 한다고 하였다. ‘그냥 구경하기만 하면 되는 공연에 왠 몸 풀기람..’ 조금 귀찮긴 했지만 재미있는 공연관람을 위해서 열심히 몸을 풀었다. 일명 바보게임; 황당하기도 했지만 과제에 지쳐 일그러진 얼굴에 화색이 돌기 시작했다. 간단히 몸 풀기를 하고 공연에 대해 설명을 시작하였다. 단순히 모방을 한 것이 아닌 패러디를 통해 공중파 방송에선 다루지 못했던 소재들을 섞어가며 진행해 간다는 것이었다. 1부와 2부로 나뉘어져 1부는 흥행기록을 세운 영화들을 짤막하게 한 씬을 패러디 하는 것이었고, 2부는 영화 하나를 통째로 패러디 하였다. 또다시 암전이 되었고 신나는 음악과 함께 배우들이 등장하였다. 영화를 하나도 보지 못했어도 웃음을 그칠 수 없었을 개그, 봤던 영화들은 영화 속의 어떤 장면을 패러디 하였는지 알기 때문에 더 큰 웃음을 낼 수 있었다. 영화자체의 내용을 바꾸거나 한 것은 없었지만 재미있게 내용을 비틀기도 하였고 더군다나 배우들의 연기가 아주 끝장 이였다. 어색한듯하지만 어색하지 않고 쏴한 분위기를 만들었다가 엄청난 폭소를 자아내는 애드립들 .. 정말 오랜만에 얼굴이 얼얼할 정도로 2시간이 좀 안 되는 시간동안 입을 다물지 못 할 정도로 크게 웃었다. 발칙한 상상력으로 한번 웃기고 생각지 못한 애드립으로 또 한번, 아무렇지 않은 듯 능청스런 배우들의 연기 때문에 시간이 금세 가버린 것 같았다. 정말 지친 일상에 활력을 넣어준 기분이랄까? 그냥 웃음정도가 아닌 눈물이 날정도로 엄청 웃었다. 다이어트가 좀 됬지 않았을까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문학사] 이상과 소설 종생기
  • 패러디를 사용한 것이다. ③ 산호편의 패러디마지막으로 설명할 산호편의 패러디는 이 작품의 총체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중요한 패러디이다. (1) 서사 구조 분석에서 산호에 대해 잠깐 언급하기는 하였으나 여기에서는 더욱 깊이 있는 논의를 해보고자 한다. 『종생기』의 시작을 알리는 서두의 극유산호(郤遺珊瑚)에 대한 해석은 크게 최국보의 「소년행」을 패러디 했다는 해석과 이백의 시 「옥호음」을 패러디 했다는 두 가지 해석으로

  • 영화 장르 연구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SF 영화에 대한 장르 패러디
  • 극적이면서 동시에 별 볼일 없는 패러디를 수행한다. 에서는 현실 속의 많은 것들을 풍자하고 있다. 영국사회의 모습에 기초해서, 보고족(사악하지는 않지만 성질이 더럽고 관료적이며 참견을 잘하고 냉정한)을 통해 영국의 관료제와 행정업무 처리의 비효율성을 끊임없이 풍자한다. 그런데 이러한 풍자 또한 에서는 그리 거창하게(사회적 모순을 진단하는

  • 패러디광고에 대해서
  • 패러디 작품은 그리스의 한 무명 시인이 호메로스의 서사시체를 흉내내서 만든 으로 알려져 있다. 패러디가 표절과 다른 점은, 패러디의 대상이 된 작품과 패러디를 한 작품이 모두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된다는 것이다. 그 예로는 영국의 극작가 존 게이의 를 독일의 작가 브레이트가 로 개작한 것을 들 수 있다. (2) 패러디의 정의익살, 풍자 효과를 위하여 원작의 표현이나 문체를 자기작품에 차용

  • 코미디, 중국인들은 어떤 얼굴로 웃는가 - 주성치 영화, 패러디, 저우싱츠 코미디의 첫 번째 양식, 언어유희, 광둥어와 베이징어의 변주
  • 코미디, 중국인들은 어떤 얼굴로 웃는가우리가 저우싱츠 영화를 보면서 즐거울 수 있으려면 영화 내외적으로 연관된 다양한 맥락을 알아야 한다. ‘주성치 영화’속의 패러디, 언어, 자기부정의 미학적 양식들은 저우싱츠의 코미디를 구성하는 중요하고도 재미있는 장치다. 이러한 ‘주성치 영화’속의 희극적 장치들이 어떻게 운용되고 있는지 찾기 위해서, 이 장에서는 감독 저우싱츠와 그의 영화 네 편, , , , 을

  • [극문학론] 헨릭 입센 `인형의 집(Et Dukkehjem)`
  • 극문학론헨릭 입센 『인형의 집 (Et Dukkehjem)』Ⅰ. 서론1. 작가 : 헨릭 입센(1) 작가 소개(2) 작품 세계2. 작품의 배경 분석(1) 당시 노르웨이의 시대적 배경(2) 사조 : 사실주의(3) 극의 종류 : 근대극Ⅱ. 본론3. 작품 분석(1) 줄거리(2) 플롯 구성(3) 인물 분석(4) 핵심 사건 분석 : 노라의 가출(5) 주제4. 헨릭 입센과 페미니즘(1) 페미니즘과 『인형의 집』(2) 입센주의와 한국 근대극5. 명대사6. 패러디 촌극 Ⅲ. 결론※ 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