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는 왜 옷을 입었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장 페이퍼
- 천사는 왜 옷을 입었는가? -
명작이라 불리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비너스의 탄생>,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는 미술책에서 한 번씩을 봤던 눈에 아주 익숙한 작품이다. 수업을 들으며 교수님이 말씀해주지 않았다면 몰랐을 부분이 보였다. 천사는 왜 옷을 입었는가?
그림이 그려진 르네상스시대는 부활과 재생, 부흥을 의미하는 로마의 인본주의 문화를 말한다. 신에 의지했으나 흑사병, 십자군 전쟁으로 신이 아닌 인간중심으로 변한 르네상스는 자유로운 인간 개인을 중시하여 화려하고 귀족적인 특징을 가지며 그를 좋아한 부유한 상인과 군주들의 지원을 많이 받았다. 15세기 말에 유행된 신 플라톤주의자들의 영향으로 짐작 하건데, 그들은 연구하면서 종교를 인간적인 것으로 해석 했고 그리스, 로마의 예술, 철학, 종교의 정신적 문화적 가치와 그리스도교 문화의 융합을 꾀했다. 학자들은 비너스를 육체적인 사랑을 불러일으키는 ‘지상의 여신’과 정신적 사랑을 고취시키는 ‘천상의 여신’, 두 가지의 측면으로 구분했고 ‘육체적인’ 아름다움을 보다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된다고 보았다. 즉, 외형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여신인 비너스의 모습을 감상하는 행위는 인간의 마음을 초월적인 세계로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미의 세 여신>을 보면, 중세의 삽화에 묘사된 미의 세 여신은 몸 전체를 감싸는 두껍고 긴 외투를 걸치고 있는 반면 르네상스시대의 작품인 보티첼리의 <봄>에 묘사된 미의 세 여신은 육체적 아름다움을 자유분방하게 과시하는 모습으로 표현됐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박동호)대조 언어학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우리말 조음음운 평가진단 보고서
- [교육계획안] 만 3세를 위한 `건강과 안전` 구조적 동작 활동
- [유아교육] 친구 찾아(구조적 동작) 활동계획안
- 유아 계란샌드위치(요리) 활동 교육 계획안
- 만4세 유아 문학 교육 계획안-기분을 말해봐
- 사회복지법제_최근 개정된 사회복지 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1
- 고등학교 2학년 미술교과 한국미술사 수업계획 민화의 특징을 알고 작품 제작하기
- [교육학] 고등학교 1학년 미술교육 수업지도안-현대 캘리그래피 디자인의 이해
- 호질 호질박지원 호질비분작 호질주제 호질창작 호질지은이 호질 연암 창작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