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생활지도 다른 친구가 갖고 노는 장난감만 빼앗는 아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다른 친구가 갖고 노는
장난감만 빼앗는 아이
-문제행동 사례 및 대처방안-
INDEX
대상 아동 소개
문제행동의 원인
기타 참고사항
아동의 문제행동
주변성인의 대처
문제행동에 대한 대안
CONTENTS
CONTENTS
CONTENTS
CONTENTS
1. 대상 아동 소개
이름: 정가람(가명)
연령: 24개월 만2세
성별: 남
형제순위 및 부모의 직업: 알 수 없음
가정환경: 원가정의 환경에 대한 것은 알 수 없고, 자비원 아가방에서의 생활환경을 보면 생활지도원이 두 명씩 3교대로 생후 5개월의 영아서부터 27개월에 이르는 유아까지 열 명 정도의 아이들을 보육하고 있고 요일별·시간별로 봉사자들이 찾아와 아이들과 상호작용하고 생활지도원의 일을 조금씩 돕고 있다.
복지시설에 들어온 시기: 돌 무렵
거주지: 강원도 강릉시 포남1동 1156번지 사회복지 법인 강릉 자비원
어린이집: 현재 가람이는 유아교육기관에 다니지 않고 있다.
-이 아이는 아동복지시설인 강릉 자비원의 영유아 전담 아가방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이로 내가 봉사활동을 하며 관찰하게 된 아이이다.
CONTENTS
CONTENTS
CONTENTS
CONTENTS
1. 대상 아동 소개
성격: 밝고 활동적이지만, 좋고 싫음이 분명하며 고집이 있고 자기 주장이 강하다. 눈치가 빠르며, 다른 영유아를 질투하는 경향이 있고 한 가지 놀이에 집중하지 못한다. 떼쓰기 행동이 많이 나타난다. 자비원에 처음 왔을 당시 적응을 어려워했다는 점과 조금만 불편해도 강하고 격렬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보아 기질적으로 까다로운 아이로 보인다. 또 언어적 표현력이 미숙하고 종종 “메롱”이라는 말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의 사회화와 사회성 행동의 발달
  • 유아는 외롭고 고립되어 인성 발달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② 자녀수형제가 많은 가정에서는 각자의 생활에 책임을 강조하며 연령의 상하에 따라 윗사람에게 순종을 요구한다. 그와는 반대로 형제수가 적은 가정에서는 개인의 욕구가 보다 충족되어 개성을 발휘할 기회가 많아 성취 의욕이 높은 경향을 보인다.③ 출생순위부모는 첫째와 둘째 아이의 양육 방법을 달리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부모의 자녀에 대한 기대뿐만 아니라 부모

  • 만4세 놀이와 일상생활 관찰일지 / 발달평가 168페이지
  • 갖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개구리를 보다가 두꺼비를 가르키며 “선생님 얘느 왜이렇게 얼굴이가 크고 무서워요?” 라고 말하였다. 이것은 개구리가 아니고 두꺼비라고 말하며 개구리보다 두꺼비가 몸집이 아주 큰 동물이라고 알려주었더니 관심을 가지며 특징에 대해 물어보았다. 그 밖에 도 이구아나와 도롱뇽처럼 생김새는 비슷하지만 다른 동물이라는 것에 큰 관심을 가지며 탐색하였다.일상생활친구들과 함께 앉아있는 매트에서 바닥을 짚고 누

  • 만4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입니다.
  • 지도 해 주어야 겠다.다른 사람과 함께 약속을 정할 수 있고 약속이나 공공규칙을 잘 지키는 모습이 보인다. 이를 격려해주어 유아가 생활 속에서도 규칙을 지킬 수 있도록 해야겠다.새로운 주제가 바뀔때마다 관심을 가지고 새 놀잇감에 흥미를 보인다. 새로운 직업 그림 카드를 보자 친구와 함께 앉아서 한참을 놀잇감을 가지고 집중해서 활동하였다.만 4세반 유아 관찰 기록 (7월) 결재담임원장반명이름10번 생년월일기록자구분신체 운동 건

  • 태아기에서 청소년기까지의 성장과 발달00
  • : 발달, 7(1), 21 - 43. 서봉연(1992).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의 발달, 윤 진 외9인, 청소년심리학. 서울:한국청소년연구원.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학지사. 윤 진(1993). 발달, 최정훈 외 5인, 인간 행동의 이해, 서울:법문사. 이춘재(1992). 청소년기의 신체 발달. 윤 진 외9인, 청소년심리학. 서울:한국청소년연구원. 장휘숙(1992). 청년심리학. 서울:장승. 황상민(1995). 정서발달, 한국인간발달학회 편저, 유아의 심리. 서울:중앙적성출판사.

  • [사회복지] 태아에서 청년기까지의 생애주기와 복지실천fp
  • 유아기 발달과제와 복지실천1) 유아기의 발달과제 ■ 대소변 통제 ■ 자율성 발달, 자아통제, 자아개념과 자아존중감의 형성 ■ 놀이에 참여 ■ 대.소근육 운동의 발달 ■ 기본적 생활습관 습득 (특히, 기본적 자조기술) ■ 유아기에 적절한 언어사용 능력 획득 ■ 부모와의 안정적 정서 교환 : 정서의 올바른 조절과 긍정적 정서 발달의 토대 ■ 자아통제법 학습 ■ 자율적 탐색의 욕구 만족할 기회 가질 것 ■ 부모와의 정서적 독립. 안정된 분리개별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