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및 행동발달평가 14명 분량.(평가인증A/유아관찰일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11 / 2024.04.11
  • 7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자료 제목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및 행동발달평가 14명 분량.(평가인증A/유아관찰일지)
총 98페이지 분량입니다.

2)소개글
-매 달 5개 영역을 관찰하고 해석까지 자세하게 기록하였습니다.
또한마지막 8월달 관찰일지에는 1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목차
3)목차
*만4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3월,4월,5월,6월,7월,8월)
-신체 운동 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해석
-각 유아마다 8월달 -> 발달평가 총 평 기록.
본문내용
4)본문 내용
#만 4세반 유아 관찰 기록 (5월)
[신체 운동 건강]
5/
공을 이용해 신체 활동을 한다. 교사가 공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신체 활동을 소개한 뒤 활동할 수 있도록 한다. 활동 방법에 따라 공을 손으로 치거나 발로 차며 활동한다.
[해석]
유아는 대소근육 발달이 잘 형성되어 있어서 도구를 이용한 신체활동을 즐겨하고 잘 합니다. 체육 선생님과 함께 하는 시간을 제일 기다리지만 체육이 없는 날에는 유희실에서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여 몸을 움직이며 신체활동을 한다.
[의사 소통]
5/
주말 지낸 이야기 나누기를 한다. 교사가 ‘이야기 해볼 친구 있나요?’ 라고 물어보자 OO는 손을 번쩍 들고 ‘저요’ 라고 대답해 본다. 교사는 다시 ‘그럼 OO 앞에 나와서 얘기 해볼까요?~ 자 OO는 주말 어떻게 보냈나요?’ 라고 물어보자 쑥스러운지 ‘어~ 가족과 함께 마트가서 맛있는거 사왔어요’ 라고 작은목소리로 얘기 해본다.
[해석]
이야기 나누기를 좋아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막상 이야기 하려고 하면 부끄럽고, 쑥스러워 하는 모습을 보였다. 좀 더 자신감을 가지고 말해 볼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 하겠다.
[자연 탐구]
5/
오후 자유선택활동 시간 과학영역에서 당근 싹을 가리키며 교사에게 말한다. ‘선생님 이거 뭐에요? 당근이에요? 엄청 많이 자랐어요’ 라고 말하며 식물의 이름을 묻는다. 교사가 ‘당근의 싹이에요’ 라고 말하자 ‘우리 집에 있는 해바라기 싹도 엄청 자랐어요’ 라고 교사에게 이야기 한다.
[해석]
동식물 관찰 활동에 관심을 갖고 즐겨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과학 영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 또한, 교사에게 말을 거는 횟수가 많이 늘어난 모습을 보이며 교사와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예술 경험]
5/
미술영역에서 나만의 헤어 스타일 만들기를 해 본다. 긴머리와 파마머리를 표현하고 싶은지 긴 생머리를 그려 표현 해 본다. 그린 머리를 색칠하고 실을 그린 머리 길이에 맞춰 잘라 붙여 보기를 한다. 여러개의 실을 돌돌 말아 붙이고 파마 머리의 사람 모습을 완성 해 낸다.
[해석]
평소 자신의 모습도 긴 생머리의 모습을 하고 있다. 미술 표현 할때도 이와 같은 자신의 모습의 작품을 드려 내 보였다. 미술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다른 또래에 비해 다양하게 작품을 만들어 보였다.
[사회관계]
5/
친구와 앉아서 그림 그리기를 시작한다. 친구가 자신의 그림을 따라 그리며 ‘OO 따라 그려야지~’ 라고 말하자 친구의 이야기를 듣고선 ‘그래~’ 라고 말하며 즐겁게 받아 드린다. 이내 서로의 것을 보고 따라 그리기를 반복하며 그림을 완성 해 본다.
[해석]
요즘에는 여러 친구들과 두루두루 지내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다. 하지만 여전히 친구와 따라 그리기 등이 반복적인 모습이 보였다. 미술에 관심이 많아 그림을 자주 그리지만 매일 이루어지는 그림 방식으로 창의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지도가 필요 하겠다.


1. 이 자료의 저작권은 전문가에게 있습니다.
2. 이 자료는 재판매, 재배포가 불가합니다.

- 본 서비스는 판매자가 제작한 자료 템플릿으로, 자료의 일부 혹은 전체 내용을 무단으로 복제/배포하거나 2차적 저작물로 재편집하는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과 민사상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1. 이 자료의 저작권은 전문가에게 있습니다.
2. 이 자료는 재판매, 재배포가 불가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사업 보육사업의 개념 필요성 의의 역사 목적 유형 운영 문제점 개선방안 우리의 견해
  • 유아보호법이 제정된 이후 어린이를 대상으로 좀 더 체계적이고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시작했다.영유아 보육법에서 ‘보육’이란 ‘보호’와 ‘교육’을 의미하므로 보육 사업은 영유아의 신체적 보호뿐 아니라 교육적 차원에서 영유아의 경험, 활동을 자극하거나 발달상 적절한 환경을 제공한다.영유아의 건전한 육성보호자의 경제적․사회적 활동 지원보육의 공공성 강화 및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보육의 공공성 강화- 보육료 지원대상

  • 간호행정학실습 케이스스터디 [신경외과 병동]
  • 및 간호연구에 적극 협조하고 병동직원을 관리한다.(1) 환자간호역할- 환자 순회 시 환자 상태를 파악하고 간호 상황을 관찰하여 간호사 제대로 시행되었는지 확인한다.(2) 교육 및 지도의 역할- 병동직원에게 용모단정과 직업윤리, 간호윤리를 실천하도록 지도한다.- Conference계획하고 주관하여 간호문제, 병동문제를 토의한다.- 병동직원들의 계속적인 교육을 위해 계획하고 평가하고 지도 감독한다.(3) 물품 및 약품관리- 매월 정기물품 청구 시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1학기) ‘가면을 가리키며 걷기’, ‘7번 국도’, ‘사랑이라니, 선영아’, ‘스무 살’, ‘꾿빠이 이상’, ‘나는 유령 작가입니다’, ‘네가 누구든 얼마나 외롭든’에 이르기까지 김연수 소설을 모두 찾아서 읽을 만큼 작가 김연수를 좋아함. 논문처럼 난해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꾿바이 이상’까지도 진득하게 읽어낼 정도로 작가에 대한 애정이 깊음. 장래에 김연수같은 멋진 소설가가 되고 싶다는 야무진 꿈을 갖고 있음.15. (1학기) ‘끌림(이

  • 포괄적 보육서비스 연구고찰
  • 및 비율연령분포학급수교사수복지사사하삼성어린이집부산148명48명(32.9%)1-5세영아:4반유아:6반12명1명덕진삼성어린이집전주117명42명(34.1%)1-5세영아:4반유아:5반9명1명상봉삼성어린이집서울131명16명(12.2%)1-5세영아:4반유아:5반13명1명⑶ 연구진행과정① 1차 연구(1999년 3월~12월)연구대상 지역의 저소득층 주민의 사회적 배경, 사회경제적 특성, 사회문화적 특성, 가족 관계 및 자녀 양육방식, 영유아의 발달적 특성 등을 설문지, 검

  • [마케팅관리] 유기농산업의 마케팅분석 - 올가&구텐모르겐
  • A. 올가a. Product (제품)(1)상표: 올가(ORGA)로 유기농의 영문표기 ‘Organic’에서 따왔다.(2)재료: 친환경, 유기농 농산물. 화학비료유기합성농약유기농법유기재배X X 무농약 재배O X 저농약 재배O△ (안전 사용 기준의 50% 이하 및 수확전 30일까지 사용) 일반재배OO(3)제품 유기농수산물유기농친환경 인증채소친 환경 농산물 인증: 채소만 취급, 국가공인 기관인 풀무원 기술연구소를 통한 정기적인 잔류농약 검사 실시유기농친환경 인증 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