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수업연구 안식 물이 우리 생활에 주는 이로움 식물의 잎과 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3학년 2학기
식물의 잎과 줄기
과학과 수업 연구안
단원명 : 식물의 잎과 줄기
1.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교육 과정상의 3학년 ‘여러 가지 잎 조사하기, 식물의 줄기 관찰하기’ 관련 단원으로서 식물의 잎과 줄기 간의 상호 작용을 연계해서 지도하기 위해 통합해서 구성하였다. 이 단원에서는 여러 가지 잎을 관찰하여 잎을 그리고, 잎의 본을 뜨는 활동을 통해 잎맥의 차이점을 찾아낸다. 또한 생김새에 따라 잎을 분류하고, 잎차례와 줄기 뻗은 모양을 관찰하여 그 규칙성을 발견한다. 이 단원에서는 잎과 줄기를 주로 관찰, 분류 활동을 많이 하게 되는데, 이 때 관찰을 보다 체계적으로 하여, 관찰 결과를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훈련을 하게 된다.
2. 단원의 학습 계열
후속 학습
이 단원의 학습
선수 학습
강낭콩
(4-1)
강낭콩의 겉
모양과 속 구
조 관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지도와 상담 - 교과활동을 통한 마음의 치유
  • 생활을 위한 학교의 교과목이다. 사회과는 우리의 사회․문화적 상황 속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인간과계 및 인간과 환경과의 관계, 인간생활의 변천과정에 관한 연구를 통하여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식, 기능(문제해결 및 사고 기능, 정보의 활용 및 의사소통, 참여 및 공동생활 능력), 가치와 태도를 길러주는 교과이다. 아울러 이러한 능력과 태도를 바탕으로 개인적, 사회적 자아를 실현하게 하고 책임감 있고 사려 깊은 바람직한 민주 시민적 자질을

  • 독일 숲유치원의 운영현황과 교육프로그램의 내용과 시사점00
  • 생활을 하는 등 신체적, 정신적으로 유아의 타고난 순수함을 유지, 발달시켜 나가기가 어려운 형편이다. 이런 현실에서 유아들은 숲에서 자연체험 활동을 하면서 여러 가지 크고 작은 난관을 극복하는 방법을 몸소 피부로 느껴가며 자연스럽게 획득하게 된다. 더 나아가 유아의 모든 감각기관이 숲의 생활을 통해 적절한 자극을 받아 촉진되게 되며, 숲속의 식물, 동물, 광물들이 유아의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친구가 된다. 숲이 울창하고 토양이 비옥하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수업연금술사조선전쟁실록생각하는 인문학한일 우익근대사 완전정복여덟 단어(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나미야 잡화점의 기적피터 드러커 리더가 되는 길멀리보는 지혜과학혁명의 구조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모를 때이기적 유전자스스로 행복하라늦지 않았어 지금 시작해내가 고전을 공부하는 이유아침 1시간 노트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얕은 지식O(제로편)걱정하지마라 90%는 일어나지 않는다여행의 이유철학 통조림병자록(丙子

  • [인문사회] 영국문학개관
  • 생활을 하던 원주민이 있었다고 전해지나 이들은 빙하시기에 없어졌다. 고고학자들의 연구에 의하면 영국 최초의 원주민은 아마도 구석기인으로 영국이 Europe 대륙의 일부였던 당시 이 지역에 등장하여 동굴에서 생활하면서 야생 식물을 먹고 풍부한 물고기와 사냥을 하며 생활하였다. 이들은 긴 두 개골(long-skulls)을 지니고 무기와 도구겸용으로 부싯돌을 사용하고 가축을 길렀다. 긴 두 개골을 지닌 점으로 보아 지중해나 Africa 및 Asia 지역에서 온 非印

  • 원서번역 과제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4장 번역 - 4. Orchestrating Children\'s Play - Setting the stage
  • 물품들은 작은 카트에 담겨져 있는데, 많은 어린이들이 실외놀이에 있는 식물들과 토끼를 그림과 색칠로 표상하기를 좋아한다. 정원으로 들어가는 길은 휠체어가 접근하기 쉽고 선반과 정원테이블이 있다.2,3장에서 제시된 놀이 발달에 대한 교사의 이해를 높여주는 이론과 연구에 관한 지식을 활용하는 것은 “play orchestrating”이라고 부르는 복잡하고 가치로운 과정에서 첫 번째 단계가 된다. 3세아들이 상징놀이를 지속하기위해 모사적 사물에 좀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