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별학습,생활습관지도학습활동 사례, 창의적학습,노래학습활동 사례, 영어낱말쓰기학습,단계적감상학습활동 사례, 에너지절약학습활동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수준별학습활동 사례
1. 수학과 수준별 유형 구안 및 적용
1) 개념학습 유형
2) 원칙 발견 학습 유형
3) 문제 해결 학습 유형(Ⅰ)
4) 문제 해결 학습 유형(Ⅱ)
2. 수준별 교수․학습 자료 제작 및 활용
1) 수준별 학습지 제작 및 활용
2) 수준별 학습 자료 제작․활용
3. 수업력 향상을 위한 자율장학 프로그램 적용
4. Web기반 출발점고르기 학습 시스템 운영
5. ICT 활용 교육 학습 환경 조성
6. 학습길잡이 ‘공부가 재미있어요’ 제작 활용

Ⅱ. 생활습관지도학습활동 사례
1. 학생들이 가꾸는 교실 만들기
2. 가정과 연계한 학습 과제물 전시회 개최
3. 부모님과 함께 하는 사랑 나눔
4. 소집단 공동 학습을 위한 역할 분담하기

Ⅲ. 창의적학습활동 사례
1. 자기 주도적 학습 활동(스스로 공부해요)
2. 범교과 및 자율적 학습 활동(이런 공부도 해봐요)
3. 국제 이해 학습 활동(세계로 나가요)
4. 주제 탐구 학습 활동

Ⅳ. 노래학습활동 사례
1. Pass the parcel
1) 준비물
2) 팀 구성
3) 활동 내용
2. Go and Get
1) 준비물
2) 팀 구성
3) 활동 내용
3. What`s missing?
4. Go fish Game
1) 준비물
2) 팀 구성
3) 활동 내용
5. Speed Game
1) 준비물
2) 팀 구성
3) 활동 내용
6. Matching Game
1) 준비물
2) 팀 구성
3) 활동 내용
7. Up and Down
1) 준비물
2) 팀 구성
3) 활동 내용
8. Ping pong Game
1) 준비물
2) 팀 구성
3) 활동 내용

Ⅴ. 영어낱말쓰기학습활동 사례
1. 영어 낱말 쓰기 지도를 위한 언어 재료 추출
2. 교과서 단원의 차시별 구성요소 재구성
3. Web Board를 활용한 단계별 영어 낱말 쓰기 학습 활동 개발

Ⅵ. 단계적감상학습활동 사례
1. 주요활동 1
1) 우리 나라 미술품을 감상하기
2) 미술품을 감상하고 느낌을 간단히 표현하기
3) 원작과 표현한 작품을 비교하여 자신의 감상 느낌과 표현 의도를 발표한다
2. 주요활동 2

Ⅶ. 에너지절약학습활동 사례
1. 에너지 절약 환경 조성을 위한 교내 에너지 관련 게시물 정비 및 학급 에너지 절약교육 코너 구성
1) 설치목적
2) 게시내용
2. 재활용품 분리함 및 보관 창고 설치
1) 설치 목적
2) 설치 내용
3) 설치일
3. 쓰레기 분리 수거 및 재활용품 수집
1) 수집목적
2) 수집 범위
3) 수집기간
4) 처리방법
4. 에너지 절약 관련 학교 행사 실시
1) 에너지 절약 작품 현상공모 목적
2) 에너지 절약 관련 학교 행사 영역
3) 결과 처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수준별학습활동 사례
1. 수학과 수준별 유형 구안 및 적용
1) 개념학습 유형
기초적인 수학의 용어나 기호 등의 학습 즉, 수학적인 기초, 기본적인 개념 형성에 적용되는 학습모형으로 새로운 개념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적절한 범례를 제시하고 추상화 과정을 통하여 수학적인 용어나 기초를 언어화문자화하도록 수준별 교수학습활동을 전개하였다.
2) 원칙 발견 학습 유형
기초적인 수학의 원리, 법칙, 성질, 공식, 연산 방법 등을 학생이 주도적으로 발견하는 데 적용하는 학습 모형으로 기지의 학습을 바탕으로 한 직관 사고로 결과를 먼저 예상하고 추론 활동을 통한 논리적 사고로 결과를 검증하도록 수준별 교수학습활동을 전개하였다.
3) 문제 해결 학습 유형(Ⅰ)
기본적인 학습을 통하여 얻어진 학습 결과를 적용하기 위한 학습 활동이 중심이 되며 주로 적용문제 해결 과정에서 다양한 사고 활동을 위한 수준별 교수학습활동을 전개하였다.
4) 문제 해결 학습 유형(Ⅱ)
전시 학습을 통하여 얻어진 학습 결과를 다양한 문제 상황에 응용하기 위한 학습활동이 중심이 되며 주로 문제 해결 과정에서 자신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학습 과제를 선택하여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키도록 수준별 교수학습활동을 전개하였다.
2. 수준별 교수학습 자료 제작 및 활용
1) 수준별 학습지 제작 및 활용
수준별 교수학습을 전개하기 위하여 수준별 학습지를 동백(기본), 철쭉(보충), 무궁화(심화)로 구분하여 683차시분을 제작활용하였다.
2) 수준별 학습 자료 제작활용
수준별 학습 자료를 제작하여 국어과, 수학과 수준별 교수학습에 활용하였다. 국어과, 수학과 수준별 교수학습에 필요한 수준별 학습 자료를 제작ㆍ확보 계획을 수립하고 270종 10475점을 확보하여 수준별 교수학습 활동에 활용하였다.
참고문헌
강원도교육청(1992), 기본생활습관지도를 위한 부모교육 자료, 강원도교육청
교육부(1999),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서울 : 선명인쇄주식회사
김경자(1999), 수준별 교육과정 적용 교과의 학교급별 평가 방안 연구, 교육과정 연구위원회
대구죽천초(1999), 연구 보고서-에너지 절약 생활화하기 위한 학습자료 개발 적용
우리교육(1999), 창의적인 수업 아이디어 56가지, 서울 : 우리교육
에너지 관리 공단(1997), 에너지 절약 편람
한주미(2000), 노래하는 나무, 서울 : 민들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치원 교육 과정 해설
  • 학습 경험, 학습 내용의 성질 등을 감안하여 실정에 맞추어 조정하도록 하였다. 교육 과정의 운영도 지역 사회와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각 지역의 실정에 맞는 교육 과정을 창의적으로 재구성하도록 융통성과 신축성을 부여하였다. 교육 방법으로는 유아의 흥미 중심, 놀이 중심 교육과 개인차에 따른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강조하였으며, 유아의 학습 특성을 고려하여 5개 생활 영역과 하루 일과의 통합적 운영, 다양하고 균형 있는 활동, 가정과의 긴밀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학습경험에 직결된 내용과 교육활동이 설정된 교육목표에 의해서 통제되어야 하겠고, 평가 또한 분명히 의식되고 설명된 교육목표를 기준으로 그 성취를 평가하여야 한다는 뜻이다.그러나 이러한 순환적 일관성만으로 교육과정의 사고체계가 완비될 수는 없다. 각 요소들은 순환적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한편으로 제요소들간에 긴밀한 상호작용적 관계에 놓이게 된다. 교육과정의 출발점인 교육목표는 내용결정과 지도방법 및 과정과 평가활동에 계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활동을 통하여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중심으로 그 영역을 자치활동, 적응활동, 계발활동, 봉사활동, 행사활동의 5대 영역으로 설정하였다는 점입니다. 또한 제7차 교육과정의 특징 중의 하나는 재량활동을 확대 신설하여 교육과정의 한 영역으로 편제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재량활동은 지역 및 학교의 여건과 교사, 학생 및 학부모 등의 요구를 수렴하여 자율적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프로그램을 개발 또는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교육활동을 전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습관 3의 적용을 위한 제언1. 당신의 생활에서 제2 상한의 활동이 무시되었던 사례를 기억해 보라. 만약 무시되지 않고 수행되었다면 자신의ㅣ 개인적인 생활이나 현재 직업에 미칠 수 있었던 중요한 영향을 기록하라. 2. 시간 관리 매트릭스를 그리고, 당신의 시간중 몇 퍼센트가 각 상한에 속하는지를 추정하라. 그 다음에 15분 간격으로 지난 3일 덩안의 활동 일지를 만들어 각 상한의 시간을 정확하게 계산하라. 당신의 추정치는 얼마나 정확한가? 변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사례를 개발하고, 문제인지(적시성), 입안(합리성), 법제화(민주성), 시행 및 평가과정(능률성과 만족성)을 분석하였으며, 각 사례별 조직개편의 주체, 전략, 범위, 속도, 이해관계자들의 동태적 상호작용을 분석하였다. 그리고 사례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 중앙재정기구 개편의 문제점과 행정개혁론적 의미를 제시하였다.I. 서 론재정은 국가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자 국정관리의 수단이다. 국가의 모든 활동들은 물적 자원의 뒷받침 없이는 이루어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