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닌텐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기업선정 이유
현재 닌텐도는 세계 최고를 달리고 있는 비디오 게임 부문 시장의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의 성공이 있기까지 수 차례의 고비와 판단, 그리고 발상의 전환을 통해 그 위기를 극복해 왔다. 그러한 닌텐도가 또 한국이라는, 온라인 게임시장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게임강국을 비디오 게임으로써 한국진출을 선언했다. 실패할거라는 우려와는 달리 세간의 우려를 멋지게 우롱하며 최고의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닌텐도의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과 그에 따른 해외 수출전략, 그리고 한국진출전략을 알아봄으로써 시장의 흐름을 어떻게 적응해가며 성공하였는지 알아가 보도록 하자.
2. 기업 소개
① 기업 소개
현재 닌텐도는 비디오게임 업체로 알려져 있지만, 닌텐도는 비디오 게임사업을 시작한지 약 20년 밖에 되지 않았다. 역사가 100여년이 넘은 오래된 기업이지만 그 시초는 카드를 만드는 회사였다. 1889년을 화투를 제작한 이래로 닌텐도는 여러 장난감을 만드는 회사였다. 하지만 비디오 게임산업에 뛰어들면서 닌텐도는 변화하기 시작하였다.
회사명 : 닌텐도주식회사 (영어명 Nintendo Co., Ltd.)
사업내용 : 가정용 레저기기 제조·판매
창업일자 : 1889년 9월 23일
설립일자 : 1947년 11월 20일
자본금 10,065,400,000엔
본사 11-1 Kamitobahokodate-cho, Minami-ku, Kyoto City
임원구성 대표이사 사장 이와타 사토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닌텐도 Wii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닌텐도주식회사가 설립되었다. 이 회사가 대한민국에 설립되기 이전에는 현대전자(현 하이닉스)와 대원씨아이를 통하여 닌텐도 제품이 유통되었었다. 다국적 기업으로서 닌텐도는 대한민국 외에 일본, 미국, 프랑스, 독일, 오스트레일리아, 네덜란드, 중국에서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09년 초 이명박 대통령은 “요즘 초등학생들이 닌텐도 게임기를 많이 가지고 있던데, 우리도 닌텐도 같은 것을 개발해볼 수 없겠느냐” 며, 일명 ‘닌텐도 발언’으

  • [마케팅] 히트상품 닌텐도DS의 마케팅전략
  • 닌텐도주식회사(Nintendo Co., Ltd.) 설립1980년대 초반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 가정용 게임 시장을 석권해온 기업한국 닌텐도2006년 7월 7일 대한민국의 서울에 한국닌텐도주식회사 설립이 회사가 대한민국에 설립되기 이전에는 현대전자와 대원CI 등을 통하여 닌텐도 제품이 유통됨.다국적 기업일본 교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대한민국 외에 미국,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호주에서도 사업을 진행 중.기업소개▶ 국내시장 분석국내비디오게임시장추

  • [마케팅] NINTENDO 닌텐도 마케팅전략
  • 닌텐도2006년 7월 7일 대한민국의 서울에 한국닌텐도주식회사 설립자본금: 250억 원 = 약 30억엔 이 회사가 대한민국에 설립되기 이전에는 현대전자와 대원씨아이 등을 통하여 닌텐도 제품이 유통되었다.다국적 기업일본 교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대한민국 외에 미국,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호주에서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NINTENDO기업소개 1889년 - 화투 제조업으로 창업1983년 - 패밀리 컴퓨터(패미컴)발매 1985년 - 패미컴 소프트인

  • [경영전략] 소니 PSP의 전략 및 실패요인과 개선방안
  • 닌텐도와 합자하여 게임기 시장에 진출하고자 했었으나, 결국은 실패하여 자회사를 설립하게 된 것이었다. 그러나 현재 SCE는 닌텐도와 세가를 누르고 비디오 게임기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수익 면에서도 모회사를 능가하고 있다. 1999년 중간결산에서 게임부문이 소니 그룹 영업이익의 40%를 차지하고 있어, 소니 전자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 이러한 영업성과에 따라서 2000년 1월 소니는 SCE를 SME와의 공동 자회사에서 완전 자회사로 분리

  • 글로벌 브랜드의 세계화 현지화 패러독스
  • 닌텐도 게임보이, 구글 등 최근의 첨단기술 브랜드들이 이에 해당한다.4.현지상표를 사들여 세계화한다. 합병의 목적은 우선 현지상표로 성공하기 위하여 기존 현지상표의 주인이 되고 그 후에 국제적 상표를 추가하거나 현지상표를 국제적인 상표 포트폴리오와 조화시키는 것이다. 이 전략은 P&G 같은 거대 다국적 기업에서 사용된다.5제품계열을 확장한다. 하나의 브랜드를 관련된 다른 제품군으로 확장시키는 것이다. 벤츠는 자동차 회사이지만 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