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닌텐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기업선정 이유
현재 닌텐도는 세계 최고를 달리고 있는 비디오 게임 부문 시장의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의 성공이 있기까지 수 차례의 고비와 판단, 그리고 발상의 전환을 통해 그 위기를 극복해 왔다. 그러한 닌텐도가 또 한국이라는, 온라인 게임시장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게임강국을 비디오 게임으로써 한국진출을 선언했다. 실패할거라는 우려와는 달리 세간의 우려를 멋지게 우롱하며 최고의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닌텐도의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과 그에 따른 해외 수출전략, 그리고 한국진출전략을 알아봄으로써 시장의 흐름을 어떻게 적응해가며 성공하였는지 알아가 보도록 하자.
2. 기업 소개
① 기업 소개
현재 닌텐도는 비디오게임 업체로 알려져 있지만, 닌텐도는 비디오 게임사업을 시작한지 약 20년 밖에 되지 않았다. 역사가 100여년이 넘은 오래된 기업이지만 그 시초는 카드를 만드는 회사였다. 1889년을 화투를 제작한 이래로 닌텐도는 여러 장난감을 만드는 회사였다. 하지만 비디오 게임산업에 뛰어들면서 닌텐도는 변화하기 시작하였다.
회사명 : 닌텐도주식회사 (영어명 Nintendo Co., Ltd.)
사업내용 : 가정용 레저기기 제조·판매
창업일자 : 1889년 9월 23일
설립일자 : 1947년 11월 20일
자본금 10,065,400,000엔
본사 11-1 Kamitobahokodate-cho, Minami-ku, Kyoto City
임원구성 대표이사 사장 이와타 사토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