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NINTENDO 닌텐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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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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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I Introduction
Part II Market Analysis
Part III S.T.P Analysis
Part IV Competitor Analysis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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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기업소개
본사
1889년 9월 23일 화투를 제조하는 개인 상점으로 창업.
1947년 11월 20일 닌텐도주식회사(Nintendo Co., Ltd.) 설립
자본금: 10,065,400,000엔
한국 닌텐도
2006년 7월 7일 대한민국의 서울에 한국닌텐도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250억 원 = 약 30억엔
이 회사가 대한민국에 설립되기 이전에는 현대전자와 대원씨아이 등을 통하여
닌텐도 제품이 유통되었다.
다국적 기업
일본 교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대한민국 외에 미국,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호주에서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Present Strategy
비교적 저렴한 가격
NDSL의 출시가격 – 15만 원
경쟁사 SONY의 PSP의 출시가격 - 24만 8천 원
경쟁사의 제품과 약 10만원 차이 - 가격적 우위
간편함
남녀 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기
PSP가 기존의 게임매니아층을 노렸다면NINTENDO사의 NDSL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간편함을 내세움
간편함을 전략으로 내세운 이유는 <게임 인구 확대>라는 NINTENDO사의 기본 전략을 바탕에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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