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소니 PSP의 전략 및 실패요인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PSP 소개
3. 시장 환경 분석
4. SWOT 분석
5. PSP 전략분석
6. PSP 실패요인
7. PSP 개선방안
- 본문내용
-
PSP는 Play Station Portable의 약자로 휴대성을 지닌 차세대 제품이다. 그렇다면 이 PSP의 매력은 과연 무엇일까? 먼저 PSP는 `휴대용 게임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다. 가정용 게임기나, 다른 휴대용 게임기를 이미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도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는 얼마든지 추가로 구입할 가능성이 있다. 또 개인용, 휴대용 기기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MP3 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1인 1대의 보급도 노려볼 수 있을 만큼 시장의 발전 가능성이 크다. PSP는 여기에 지난 10년 간 세계의 게이머에게 쌓아온 `플레이스테이션이라면 믿을 수 있다` 는 신뢰, 즉 다시 말해 그 대상이 소니든, 무엇이든 간에 플레이스테이션을 사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사람들의 확신이 있기 때문에 발매 전부터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었다.
PSP가 휴대용 게임기인 동시에 훌륭한 `멀티미디어 재생기` 라는 점도 큰 매력 포인트다. 이제는 어느 한 쪽의 기능만을 강조해서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기기로 어필하기 힘들다. 즉, 게임기라는 기본 기능에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복합한다는 개념은 확실히 지금 세대에 통하는 발상이다. 물론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느라 어느 한 쪽의 기능이 약해진다거나 디자인을 버릴 수밖에 없다면 분명히 한쪽에 집중하는 편이 낫다. 그러나 PSP는 `휴대 기기` 이면서 동시에 플레이스테이션 소속의 최신 제품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양쪽의 기능을 훌륭히 갖추고 있다.
이 밖에 TV 튜너나 GPS 모듈 등 추가 장비를 이용한 미래의 확장 가능성도 PSP가 가지고 있는 매력으로 꼽을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사람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는 것은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PSP의 디자인은 검은색 바디와 부분적인 회색의 강조, 그리고 투명한 버튼으로 이루어져 `블랙&실버` 디자인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
- 참고문헌
-
www.playstation.co.kr
www.pspgate.com
www.scek.co.kr
www.gamedonga.co.kr
www.econopia.com
www.gamespot.co.kr
www.chaoscube.co.kr
www.hankyung.com
www.hankyung.com
www.mk.co.kr
재미의 비즈니스(경제학으로 본 게임 산업) - 허준석, 책세상, 2006
게임기 전쟁(The Console War) - 유형오, 이준혁, 진한엠엔비, 2002
게임왕국 - 다키타 세이치로, 김상호 역, 게임문화,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