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우리 시대의 교양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과학,
우리시대의 교양
책 소개
이 책은 암기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과학, 어려워서 피하고만 싶던 과학을 쉽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각 분야 최고의 교수님들이 이야기하는 생활 속의 과학 원리를 담아 과학에 좀 더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꾸며진 자연과학서이다. 과학 기술의 역사와 시대의 흐름을 바꾸어 놓은 위대한 과학자들, 생명 공학과 정보 기술에 대한 내용을 알차게 실었다.
이필렬은 서울대학교 화학과를 거쳐 1986년 베를린 공과대학 화학과를 졸업했다. 1988년 동대학에서 이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과학사 교수로 재직하면서 교양과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에너지대안센터에서 시민들과 함께 태양 에너지와 바람 에너지가 널리 이용될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에너지 대안을 찾아서 , 석유시대 언제까지 갈 것인가, 에너지 전환의 현장을 찾아서, 과학: 우리 시대의 교양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바람과 물과 태양이 주는 에너지, 지구 환경정치학, 객관성의 칼날 등이 있다.
이필렬
목차
1부 과학기술이 걸어 온 길
2부 시대와 함께한 과학자들
3부 생명공학, 어디까지 갈 것인가
4부 정보기술이 가져온 변화
5부 환경 대안 없이 미래는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7차 교육과정
  • 1) 국가수준의 공통성과 지역, 학교, 개인수준의 다양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교육과정이다.(2) 학습자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신장하기 위한 학생중심 교육과정이다.(3) 교육청과 학교, 교원, 학생, 학부모가 함께 실현해 가는 교육과정이다.(4) 학교교육 체계를 교육과정 중심으로 개선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5) 교육의 과정과 결과의 질적 수준을 유지 관리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4. 제 7차 교육과정의 시대적 배경우리나라에서 선택중심의 교육과정

  • 성찰의인문학_1. 인문학을 배우는 이유, 교양교육의 의미와 목표2. 훌륭한 삶
  • 시대에 사람들이 삶을 진지하게 돌아본다면 기존 취미나 활동에 대하여 진지하게 성찰하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가 진정되거나 백신이나 치료제가 개발되면 다시 외부 취미 활동이 늘어날 것이다. 하지만 많은 기관들이 전망하듯이 코로나19 이전 사회로 돌아가는 데는 최소 2년의 시간이 소요될 것이다. 2년이라는 시간은 우리의 방식을 돌아보기에는 충분한 시간이다. 따라서 코로나 이전 시기로 돌아간다고 하더라도 취미 활동은 예

  • 한국 교육의 문제점
  • 교양과목이 나아가야 할 방향교양과목은 사람의 생각하는 능력을 길러주고 또 그 폭을 넓혀준다. 이는 교양과목이 대학과목에 있어서 어쩌면 없어서는 안될 찐빵 속의 앙꼬와도 같은 존재라고도 생각된다. 덧붙여 교양인으로서 갖추어야할 소양과 자질을 기르기 위한 교육, 또 전공 이외의 관심분야나 인접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으로 좀 더 발전 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할 것이다. (2)전공과목교양과목 못지 않게 중

  • 교육학 교양교육 vs 실용교육
  • 우리나라 대학의 교양교육은 거의 전적으로 강사에 의존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외래 강사는 적어도 2~3개의 학교에서 주당 15시간 이상의 수업을 하고 있는 실정이며 한학기 단위의 단기적 계약상태 이므로 교육의 연속성이나 효과, 학생지도, 수업의 관심도 면에서 전임교수보다 뒤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이러한 문제점들은 고스란히 수업에 반영되어 심도있는 수업을 기대하기 힘들게 될 것입니다.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 전자학과 관점에서 본 세종대왕
  • 시대에서는 놀라운 혁신 이였다. 이 놀라운 혁신의 몇몇 주인공을 살펴보면, 책에서도 많이 보고 들었던 장영실, 이천, 이순지 등을 들 수 있다. 이 세 명의 역할은 이천은 무신 출신이지만 세종의 과학기술 프로젝트에서 지휘자이자 감독자로서, 이순지는 이론을 담당하는 과학자로서, 장영실은 실제 제작과 개발을 담당한 기술자로서 역할을 수행토록 했다. 1. 장영실- 장영실은 현재 ‘장영실 상’이 있을 정도로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는 과학자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