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지도안 - 모바일 러닝, 유비쿼터스 러닝, 블랜디드 러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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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교수학습지도안
- 모바일 러닝, 유비쿼터스 러닝, 블랜디드 러닝
일시 :
대상 : 계절학기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수강생
1. 단원명 : 모바일 러닝, 유비쿼터스 러닝, 블랜디드 러닝
2. 단원목표 : ① 모바일 러닝, 유비쿼터스 러닝, 블랜디드 러닝의 개념을 이해 할 수 있다.
② 모바일 러닝, 유비쿼터스 러닝, 블랜디드 러닝의 활용사례를 보면서 개념을 더 욱 잘 이해하고 이러한 교육방법들이 현재 어떻게 활용되는지 파악 할 수 있다.
③ 모바일 러닝, 유비쿼터스 러닝의 특징 및 장, 단점과 블랜디드 러닝의 유형 및 장, 단점을 이해할 수 있다.
3. 지도의 방침 :
① 차츰 발전하는 교육공학의 과정에 따라 각 과정을 소개한다.
② 처음 듣는 개념인 만큼 학습자가 당황하지 않도록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나 문장은 쉽게 단순화시켜 설명한다.
③ 많은 예시와 시청각자료를 통하여 학습자의 주의집중과 학습효과를 극대화 한다.
4. 평가방법 : 평가지를 통해 평가한다.
5. 본시 학습지도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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