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영역별 지도법 (읽기 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국어과 영역별 지도법
(읽기 영역)
인지 과정 읽기 모형
초인지
독자
맥락
글
스키마(Schema) 이론
스키마의 역할
①독서 자료에 담긴 정보를 받아들이기 위한 이상적인 지식 구조를 형성하여 준다.
②많은 정보 중 필요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받아들인다.
③추론 과정을 통해 명시되지 않은 정보도 찾아준다.
④정보 탐색에서 탐색의 순서와 절차를 제공하여 준다.
⑤읽은 내용을 재편집하고 요약하는 역할을 한다.
⑥수많은 여러 정보들을 어떤 일관성 있는 형태로 재구성하여 준다.
추론하기(1)
추론 전략
“혜임이는 개를 보자마자 얼굴을 붉히면서 진미를 세차게 밀어낸 다음 운동장으로 뛰어나갔다”
Q1. 혜임이는 왜 진미를 밀어냈을까?
Q2. 일은 어디에서 벌어진 것일까?
Q3. 개가 나타난 것은 사건의 전개와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일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사회학] 소설 내일을 여는 집의 문학적, 사회학적으로 접근
- 영유아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가정과 사회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의견을 제시하시오
- 매체와 문화 - 구술문화시대
- [유아교육] 동화 `엄마가 알을`낳았대` 교육 활동 계획안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회문제나 이슈를 찾아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하시~
- [고전문학사] - 송강 정철의 속미인곡 연구
- 속미인곡 가사 콘텐츠화
- [고전시가] `사미인곡`과 `속미인곡`에 나타난 사랑, 그리고 여성
- [고전시가론] 정철의 사미인곡에 관한 작품론
- [아동문학] 동화 듣기 -색깔을 훔치는 마녀 활동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