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치료 자료(책)의 선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05 / 2019.07.05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상담치료-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독서치료 자료(책)의 선정
I. 주제
1. 보편적 주제
2. 영향력 있는 주제
3. 이해될 만한 주제
4. 긍정적 주제
II. 문체
1. 리듬
2. 이미지
3. 언어
4. 복잡성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독서치료 자료(책)의 선정
독서치료에 사용되는 자료는 책뿐만 아니라 신문이나 잡지의 기사가 될 수도 있고, 노래의 가사나 영화가 될 수도 있다. 또 문학적 구성요소별로 훌륭한 문학작품은 독서치료 자료로도 훌륭하다고 할 수 있지만, 독서치료자는 좋은 문학작품과 독서치료에서 토론하기에 좋은 도구로서의 독서치료용 자료를 구분할 필요가 있다.
I. 주제
1. 보편적 주제
독자가 쉽게 인식할 수 있고 자신과 쉽게 동일시할 만한 정서와 경험을 다루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부모와 형제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 기초한 내용, 계절에 있었던 일에 대한 내용, 학교생활에서 겪는 경험을 다룬 내용 등이다.
2. 영향력 있는 주제
각 참여자 하나하나가 자신의 개별적인 과거사에 기초하여 각각의 느낌을 갖고 의미 있게 받아들일 수 있는 주제여야 한다. 예를 들면 모호하고 일반적인 용어로 묘사되어 있어서 주제가 강하게 들어나지 않는 경우나 내용을 억지스럽게 단순화시킨 비실제적인 내용의 자료는 독서치료 자료로 부적합하다. 그러나 간결한 성격의 자료는 표현은 단순하고 담백하지만 그것을 읽는 독서치료 참여자에게는 다양한 반응을 자극하여 풍부한 토론을 가능하게 하는 자료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