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볼 체육측정 - 측정 평가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핸드볼-
체육측정평가
Park HaeMin
목차
1. 측정평가의 중요성
2. 우수 선수선발을 위해서
4. 핸드볼의 주요체력
5. 주요 체력 측정방법
6. 개인 생각
3. 핸드볼이란?
목차
Park HaeMin
측정평가란?
과학적인 측정방법에 의해
체육이 지닌 요인을 객관적으로 검증
1. 측정평가의 중요성
선수에 있어서 자신의
체력파악과 측정치의
과학성의 가치인식
개인별 체력검사
결과는 지도자에게
귀중한 자료
측정평가를 통해
우수선수
선발시
기준
우수 선수 선발을 위한
잣대임과 동시에 경기력 향상의 중요한 역할
Park HaeMin
2. 우수 선수선발을 위해서
정신적능력
신체적능력
Park HaeMi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수업(교육,학습)목표,지도내용, 체육과수업(교육,학습)평가, 체육과수업(교육,학습)수업관찰,열린수업, 체육과수업(교육,학습)학습모형,제언
  • 체육과 교과서는 교수․학습 활동을 전개하는 전 과정에서 필요에 따라 적극 활용하여야 한다.(1) 도입단계 : 동기유발, 학습 문제 잡기 등(2) 전개단계 : 다양한 움직임 발견, 움직임의 원리와 방법 찾기, 움직임의 교정, 학습 활동 유의점 등 알아보기(3) 정리단계 : ‘정리하기’를 통한 학습목표 도달 여부 확인, 예습적 과제 제시(4) 평가 계획 수립 시 활용 : 체육과 교과서에는 ‘확인해 보기’를 두어 영역별로 총괄평가 문항을 제시하고 있으므로

  • [교육학] 2007년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과 실제 수업 적용 사례
  • 체육 등과 같이 구조화가 잘 되어있는 교과목들에 보다 효과적인 방법임이 알려져 있다. 적극적 수업에서는 교사가 내용을 선정한 후 조직해서 조금씩 조금씩 계열을 맞춰 진도를 나간다. 교사는 피드백과 평가를 실행하고, 중간 작업으로서 수업 중에 활발하게 관리감독을 실행한다. 과제식 수업‘적극적 수업’에서 교사는 하나의 과제를 한 수업에서 가르쳤다면 ‘과제식 수업’(task teaching)은 학생들이 ‘동시에’ 서로 다른 학습과제를 연습하도

  • [사회체육론] 사회체육프로그램
  • 체육 지도자 : 지도자의 전문성과 지도력 사회체육 장소 및 시설 : 사회체육 재정 : 지도자 수당, 장비 및 지원 물자 구입비, 기타 소용 경비 사회체육 활동 종목 : 참가자의 욕구 수준과 특성에 맞는 활동 선정 사회체육 홍보 : 사회체육 활동의 안전성 : 사회체육 활동 및 시설의 안전성이 중요 사회체육 프로그램 기획의 원리 평등성창조성다양성욕구반영효율성전문성홍보평가 보완 사회체육 프로그램 기획 이론 전통적 방법(Traditional approac

  • 사회체육지도자
  • 체육 지도의 실제. 지도 대상은 누구인가? 참가자의 성, 연령, 참가동기, 기능수준, 흥미정도. 참가자의 참가동기는 무엇인가? 건강증진, 대인관계, 운동기능향상, 스트레스 해소. 지도 장소는 어디인가? 운동장, 체육관, 수영장, 테니스장 등. 어떤 지도 방법을 활용해야 하는가? 기능위주 지도, 경기 위주 지도, 기능 경기 혼합. 언제, 그리고 주당 몇 번하는가? 계절, 시간대, 기간, 빈도. 참가자 능력 평가는 어떻게 하는가? 구술 검사, 실기 검사사회

  • [스포츠동기이론] 내적동기이론(외적보상이 내적동기에 미치는 효과, 인지적 평가이론, 스포츠에서의 보상과 내적동기에 관한 연구)
  • 측정하지 않고는 IMI가 인지적 평가이론의 요지를 반영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그들은 내적동기는 McAuley와 그의 동료들(1989, 1991)이 개념화한 것보다 훨씬더 복잡하다고 주장했다. Markland와 Hardy(1997)는 지각된 유능감은 자유로운 선택이 보장될 때에만 내적동기에 영향을 준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흥미-즐김, 압박-긴장, 노력-중요성 은 유능감과 통제 지각을 통해서 영향을 받는다고 제안했다. IMI와 자유로운 선택 측정은 외적동기는 배제하고 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