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단원의 개관 및 목표, 교재연구, 학급실태, 차시별 지도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1. 단원명
생생한 느낌 그대로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학생들이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을 활용하며 글을 읽고, 생각이나 느낌이 잘 나타나는 독서 감상문을 쓰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을 활용하며 글이나 책을 읽으면 글의 내용에 흥미를 가지고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러한 자기 주도적 읽기 전략을 바탕으로 하여 학생들은 글이나 책의 내용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더 나아가 책 내용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게 된다.
이 단원에서는 독서 감상문의 여러 형식을 알고 학생이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이 잘 나타나도록 독서 감상문을 쓰는 활동에 주안점을 둔다. 이 단원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글이나 책을 읽고 쓴 독서 감상문을 살펴보며 독서 감상문에 대해 이해한다. 그리고 여러 가지 형식의 독서 감상문을 살펴보고 글쓴이의 생각이나 느낌을 찾는 활동을 한다. 이를 바탕으로 하여 독서 감상문 쓰기 계획을 세우고 독서 감상문 전시회를 열어 친구들과 글이나 책에 대한 감상을 나눈다. 이 단원의 학습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은 글이나 책의 내용에 대한 이해와 감상 능력을 신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서 감상문 쓰기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3. 단원의 목표
가. 지식이해 영역
1)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을 활용하며 글을 읽는 방법을 말할 수 있다.
2)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을 활용하며 글을 읽을 때의 장점을 말할 수 있다.
나. 가치태도 영역
1)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을 활용하며 글 읽기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지닌다.
다. 기능 영역
1)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을 활용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